신혼여행 여행지 추천 2탄 (관광지)
본문 바로가기
여행

신혼여행 여행지 추천 2탄 (관광지)

by moa. 2024. 4. 6.

예비부부, 신혼부부들이 신혼여행 갈 때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하는 것은 휴양지로 갈 것인지 관광지로 갈 것인지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신혼여행으로 가기 좋은 휴양지들을 소개드렸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양보다는 관광을 선호하는 분들이 가기 좋은 신혼여행지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신혼여행추천

 

스위스

첫 번째로 추천드릴 신혼여행 여행지는 바로 '스위스' 입니다. 스위스는 예비부부들이 신혼여행으로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스위스는 유럽 중앙부에 위치한 나라로 스위스의 수도는 베른입니다.

 

가성비 신혼여행

스위스의 매력 포인트는 다른 유럽 국가들에서도 느낄 수 있는 유럽 고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프스산맥의 자연경관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스위스는 도시와 자연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스위스 성수기는 5월부터 10월까지로, 5월부터 10월까지 날씨가 가장 좋아 이 시기에 많은 여행객들이 스위스를 방문한다고 합니다. 다만 스위스에서 스키, 보드 등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시기보다는 12월부터 4월에 방문하시는 것이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더 적합합니다.


스위스에서 꼭 가봐야 할 곳에는 융프라우, 쉴트호른, 취리히, 루체른, 체르마트 등이 있지만 이곳을 모두 방문하려면 최소 일주일의 일정은 필요하기 때문에 신혼여행 계획 시 가능한 일정을 먼저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여행 가성비

스위스는 자국 통화인 프랑을 사용하지만 일부 관광도시(취리히, 인터라켄 등)에서는 유로를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스위스를 대표하는 음식에는 퐁듀, 라클레트, 뢰스티가 있는데요, 이는 스위스와 인접한 국가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영향을 받아 발달한 음식 문화라고 합니다. 또한 산악 지형이 발달하여 우유, 치즈 등을 이용한 요리가 많은 편입니다.

스위스는 치안이 안정된 나라 중 하나로 여행하기 좋은 곳에 속하지만 단점은 물가가 비싸다는 점입니다. 제가 몇 년 전에 스위스 여행을 갔을 당시에도 물가 때문에 마트에서 구매한 음식으로 끼니를 떼우곤 했었어요.

 

레스토랑, 마트 외에 호텔 가격도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신혼여행을 스위스로 가실 분들은 가용한 비용을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두 번째로 추천드릴 신혼여행 여행지는 서유럽입니다. 서유럽 중에서도 신혼여행으로 가장 많이 찾는 유럽 국가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인데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모두 4~5월 또는 9~10월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따라서 서유럽은 봄, 가을에 결혼식을 올리는 예비부부들이 다녀오기 좋은 신혼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다만 스페인의 경우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7~8월에는 매우 덥고 9월까지도 꽤 덥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월신혼여행추천

신혼여행 일정이 2주 정도로 여유로운 일정이라면 2개국 정도를 방문하는 것도 좋겠지만 일주일 정도로 여행을 가신다면 하나의 국가만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모두 돌아볼만한 도시들이 꽤 많아서 짧게 다녀오기엔 아쉽고, 각 국가가 가지고 있는 매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평소 쇼핑을 좋아하여 쇼핑을 중점적으로 할 계획이신 분들께는 이탈리아를, 미술 작품, 박물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프랑스를, 축구,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는 스페인을 추천드립니다.

쇼핑하기 좋은 유럽 여행지로 이탈리아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탈리아에는 피렌체, 밀라노 등에 큰 아울렛들이 있어 명품 브랜드의 가방, 지갑, 옷 등을 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혼여행지 결정

 

스페인의 경우 음식이 다소 짠 편이지만 음식을 주문할 때 덜 짜게 해달라고 요청만 하면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음식들이 꽤 많은 편입니다. (타파스, 빠에야 등) 또한 일정이 가능하여 스페인 남부까지 신혼여행 일정에 포함한다면 관광과 휴양을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서유럽이나 유럽 국가들로 신혼여행 여행지를 결정하신 예비부부들이 고민하는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패키지로 갈 것인지 아니면 자유여행으로 갈 것인지 일 텐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패키지로 해외여행을 갔을 때 일정도 너무 빡빡하고, 다른 사람들과 같이 다녀야 하고, 맘에 드는 장소가 있어 더 머무르고 싶어도 개인적인 행동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좀 불편해서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패키지 여행은 여행 준비가 훨씬 수월하기 때문에 여행사 패키지 여행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결혼식까지 꽤 긴 기간 동안 준비하고 챙겨야 할 일이 많아서 막상 신혼여행 비행기를 예약하고, 호텔을 알아보고, 일정을 짜는 등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럽 국가가 처음 방문이신 분들은 더욱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고요. 그래도 패키지는 싫다 하시는 분들은 여행사에서 비행기, 호텔 예약만 제공하는 에어텔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슬란드

세 번째로 추천드릴 신혼여행 여행지는 아이슬란드입니다. 아이슬란드는 북유럽에 위치한 섬나라로, tvN 꽃보다 청춘에서 아이슬란드 여행이 방영되면서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도 인기 많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신혼여행 관광

아이슬란드는 대한민국 남한 영토와 면적이 가장 비슷하다는 점도 재밌는 점 중에 하나인데요, 아이슬란드의 성수기는 6월부터 8월까지로 이 시기가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이지만 성수 기인 만큼 물가가 더 비싼 편입니다. 아이슬란드는 유럽 국가들 중에서도 물가가 비싼 국가 중 하나인데, 성수기 때는 더 비싼 편이니 이 점도 참고하시어 신혼여행 계획을 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슬란드를 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오로라입니다. 아이슬란드에서 오로라를 감상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부터 4월까지라고 합니다. 이 시기에 밤이 길고 어두워 오로라를 볼 확률이 높으며, 가이드가 동행하는 오로라 투어도 진행되는 시기라고 합니다. 따라서 가을, 겨울에 결혼 예정이신 분들이 신혼여행 여행지로 아이슬란드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수도는 레이캬비크이며 오로라 외에 아이슬란드에서 꼭 가봐야 할 곳에는 영화 인터스텔라의 배경이 된 빙하인 스카프타펠 빙하, 호수에 빙하가 떠있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요쿨살론, 아이슬란드의 3대 볼거리 중 하나인 골든 서클, 꽃보다 청춘에서도 방영되었던 뜨거운 물을 간헐적으로 뿜어내는 게이시르, 엄청난 규모의 큰 폭포인 굴포스 등이 있습니다.

10월 신혼여행지 추천

아이슬란드는 섬나라인만큼 북대서양에서 잡히는 생선들과 호수에서 잡히는 민물 생선 등으로 만든 요리가 많습니다. 또한 스퀴즈도 아이슬란드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로 슈퀴르는 요구르트와 비슷한 맛으로 아침에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이외에 아이슬란드의 이색적인 음식에는 상어를 발효시킨 하우카르들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홍어와 비슷하다고 하니 이색적인 음식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은 하우카르들을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미국

다음으로 추천드릴 신혼여행 여행지는 미국입니다. 미국으로 신혼여행 여행지를 결정하신 예비부부들은 가장 먼저 동부로 갈지 서부로 갈지 결정해야 합니다.

 

미국 동부의 대표 도시는 뉴욕, 서부의 대표 도시는 샌프란시스코로 둘 다 대도시에 속하지만 느낌이 다른 도시입니다. 동부 여행 시 가볼 만한 도시에는 뉴욕, 시카고, 워싱턴 등이 있고 서부 여행으로는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샌프란시스코가 있습니다.

 

가성비 신혼여행지

미국 동부 여행으로 결정하신 분들은 일정이 가능하다면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까지 함께 보고 올 수 있는데요. 이외에 미국 동부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은 뉴욕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센트럴파크, 워싱턴 등이 있습니다.


미국 서부 여행으로 결정하신 분들은 그랜드캐년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하며, 트레져 아일랜드에서 샌프란시스코 야경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라스베이거스, 할리우드로 유명한 로스앤젤레스, 파머스 마켓도 미국 서부 여행 시 꼭 가야 할 곳들 중 하나입니다.

 

신혼여행추천

미국은 특별한 성수기가 없을 정도로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다만 여름이나 연말에 여행객들이 많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혼여행으로 가기 좋은 여행지 관광지편에 대해 추천드렸습니다. 관광지로 결정하신 분들은 휴양지로 결정하신 분들보다는 여행 코스, 일정, 투어, 호텔 등을 좀 더 미리 계획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양지 신혼여행, 가성비 신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혼여행 여행지 추천 1탄 (휴양지)

신혼여행 여행지를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부분은 바로 휴양지로 갈 것인지 관광지로 갈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죠. 오늘은 휴양지로 선택하신 예비부부들을 위해 신혼여행 여행지 추천

simple-isthebest.tistory.com

 

신혼여행 여행지 추천 3탄 (가성비)

해외로 신혼여행 가는 것이 가격대가 부담스러운 분들 또는 일정상 가까운 곳으로 신혼여행을 가고자 하는 신혼부부분들께서는 이번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괌 (Guam) 첫 번째로 추천드릴

simple-isthebest.tistory.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