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자차 vs 유기자차 선크림? (장/단점, 제품 추천)
본문 바로가기
뷰티

무기자차 vs 유기자차 선크림? (장/단점, 제품 추천)

by moa. 2022. 7. 16.

지난 포스팅에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선크림을 추천드렸었는데, 관련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 간의 차이점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선크림에 대해 잘 몰랐을 때 선알못(?) 일 때 무기자차, 유기자차라는 단어가 나오면 대체 무슨 뜻인지 궁금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저와 같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이해하기 쉽고 간략하게 설명드려 볼게요.

 

무기자차 선크림 추천

 

무기자차 vs 유기자차 정의

먼저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간의 가장 큰 차이점에 대해 말씀 드리면

  • 무기자차 :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 유기자차 :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차이점은 어떻게 자외선을 차단하는지 즉 자외선 차단 원리가 다르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무기자차)는 피부에 방어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차단하고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유기자차)는 자외선이 피부에 흡수될 때 이를 분해하여 자외선을 차단하는 원리입니다.

 

 

무기자차 및 유기자차 선크림 장점 & 단점

다음으로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단점
무기자차 선크림 - 자극이 적음
- 선크림을 바르는 즉시 자외선 차단 효과
- 뻑뻑한 제형
- 백탁 현상
유기자차 선크림 - 부드러운 발림성
- 백탁 현상 거의 없음
- 바른 후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자외선 차단 효과
- 땀에 잘 지워짐
- 무기자차 대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음

 

 

무기자차 선크림 추천

지금까지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 드렸고, 먼저 무기자차 선크림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로이드 - 이지 워시 마일드 선크림

무기자차 단점

대표적인 무기자차 선크림을 소개드리기 전에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선크림도 무기자차 선크림 중 하나인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렸던 선크림이기도 합니다.

이 선크림은 무기자차 선크림인 만큼 자극이 적은 순한 제품인데, 또 하나의 장점은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한 발림성, 백탁 현상이라는 단점이 거의 없다는 사실!

 

로션처럼 부드럽게 발리고 백탁 현상도 거의 없는 제품이에요.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여 직접 사용해보니,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토리든 - 다이브인 마일드 선크림

무기자차 선크림 단점
출처 : 화해

토리든에서 출시된 이 제품은 현재 화해 어플에서 랭킹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크림인데요. 자극 없는 무기자차 선크림이라고 합니다.

  • 자극 없는 논나노 무기자차 (징크옥사이드 100%함유)
  • 히알루론산으로 수분 강화
  •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PA++++

특히 이 선크림은 10가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수분 유지에 아주 탁월한 제품이라고 하니, 평소 히알루론산 성분이 잘 맞으셨던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드물 - 민중기 무기자차 선크림

무기자차 선크림 장점
출처 : 화해

시드물도 성분이 착한, 그리고 가격도 착한 화장품 브랜드로 유명하죠. 시드물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선크림을 판매 중인데, 민중기 무기자차 선크림이 가장 많이 판매된 그리고 출시된지 13년이된 선크림이라고 합니다.

  • 순수 무기 차단제 100 (화학 차단제, 화학 차단 부스터 성분 X)
  • 여드름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함
  • 자외선 차단 지수 SFP40 PA++

다만 이 선크림의 경우 백탁 현상이 있어서 톤보정이 되는 제품이라고 하며, 지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시드물에서 선크림들 간의 백탁 현상 및 발림성 비교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제품 상세 화면 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드물 - 무기자차 데일리 썬밀크

유기자차 선크림 추천
출처 : 화해

위의 민중기 무기자차 선크림이 약간 매트한 발림성, 백탁현상이 있는 제품이라면 데일리 썬밀크는 백탁 현상이 거의 없고, 발림성이 촉촉한 선크림입니다.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로션, 티슈 같은 1차 세안 없이 클렌징 폼 같은 2차 세안제만으로도 충분히 잘 지워지는 선크림이라고 하며, 중성, 건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 선크림의 경우 자외선 차단지수가 SPF20 PA++로 조금 낮은 편이지만 일상 생활을 위한 데일리용 선크림으로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드는 생각인데 발림성, 촉촉함을 선택한다면 자외선 차단지수를 조금 포기해야하나 봅니다..? 어차피 선크림은 자주 덧발라 주는게 좋다고 하니 저는 약간 건조한 피부라 촉촉한 발림성을 선택할 것 같아요.

 

 

유기자차 선크림 추천

다음으로 유기자차 선크림 몇 가지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플레인 - 클린 오션 모이스처 선스크린

제로이드 유기자차
출처 : 화해

비플레인에서 출시된 이 제품은 현재 화해 어플에서 랭킹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크림인데요. 촉촉한 발림성이 좋은 유기자차 선크림이라고 합니다.

    • 로션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밀크 선크림
    •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PA++++
    • 백탁현상 없음

 

시드물 - 울트라 페이셜 썬크림

무기자 선크림 추천
출처 : 화해

시드물의 울트라 페이셜 선크림은 시드물에서 판매 중인 유기자차 선크림 중 가장 리뷰가 많은 선크림인데요, 수분 크림처럼 촉촉한 사용감을 가지고 있는 선크림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시드물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울트라 로션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넣어 만든 제품이라고 하니, 평소 시드물 울트라 로션이 잘 맞으셨던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은 제품입니다.

 

이 외에도 시드물에서 다양한 성분의 유기자차 선크림을 판매 중이니, 평소 잘 맞으셨던 성분을 참고하셔서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에 대한 정의, 차이점, 장/단점, 대표적인 제품들에 대해서 공유드렸는데요, 선크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선크림 내돈내산 리뷰 & 추천

저는 매우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덕분에(?) 화장품은 거의 바꾸지 않는 편인데요. 작년에 피부가 한 번 뒤집어진 이후로 평일에 출근할 땐 스킨, 로션만 바르고 다녔습니다. 작년 여름엔

simple-isthebest.tistory.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