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10월 3일 개천절과 10월 9일 한글날이 있는 달로 우리나라 많은 분들이 10월 초에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월에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첫 번째로 추천드릴 10월 해외여행지는 일본입니다. 일본은 4월, 5월 같은 봄에 많은 분들이 벚꽃 여행을 떠나는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일본은 봄에 가기도 좋지만, 10월, 11월에 가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쾌적한 날씨의 10월 일본
10월 일본은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로 최저 기온은 약 15도, 최고 기온은 약 21도 정도의 청명한 날씨를 느낄 수 있습니다.
10월에 가기 좋은 일본 도시로는 도쿄, 교토, 오사카, 후쿠오카를 추천드리며, 이색적인 일본 여행을 경험하고자 하시는 분들께는 고베(Kobe), 유후(Yufu), 나라(Nara)를 추천드립니다.
오스트리아
음악의 고향으로 잘 알려진 오스트리아는 10월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오스트리아는 면적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지역에 따라 기후가 다른 편입니다.
10월 오스트리아는 우리나라 늦가을 날씨
오스트리아 빈 기준으로 오스트리아는 5월부터 10월까지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10월 오스트리아는 최저 기온은 4도, 최고 기온은 16도 정도입니다.
오스트리아는 클래식 음악의 고향이자, 아름다운 알프스 산맥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해외여행지로 오스트리아 여행에 대한 상세 내용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뉴욕
전 세계 트렌드의 중심인 미국 뉴욕도 10월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미국 뉴욕은 볼거리가 다양해서 많이 걸어야 하는 여행지 중 하나인데, 10월 뉴욕은 걷기 좋은 맑은 날씨입니다. 특히 미국 뉴욕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있는 12월에 극 성수기라, 10월, 11월에 미국 뉴욕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10월 뉴욕은 걷기 좋은 날씨
10월 뉴욕은 최저 기온 약 16도, 최고 기온 25도로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다만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게 느껴질 수 있어 걸칠 만한 얇은 외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폴란드
폴란드도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 중 하나로, 폴란드는 우리나라 봄, 가을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10월 폴란드는 최저 기온 약 4도, 최고 기온 약 12도로 우리나라 늦가을 날씨와 비슷한 정도입니다.
두툼한 외투를 준비하자
10월 폴란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침 저녁으로 입을 만한 두툼한 외투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비가 올 것을 대비하여 우산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우즈베키스탄
실크 로드의 역사를 가진 우즈베키스탄도 10월에 가볼 만한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10월 우즈베키스탄에서는 화창한 날씨로, 무화과 등의 다양한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에 간다면 봄, 가을 추천
우즈베키스탄은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5도 이상 올라갈 정도로 매우 덥기 때문에, 우리나라 봄, 가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월 우즈베키스탄은 최저 기온 7도, 최고 기온 21도로,(타슈켄트 기준) 한낮에는 따뜻하지만 일교차가 큰 편이라 아침, 저녁으로 입을 따뜻한 외투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즈베키스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월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추천드렸습니다. 10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