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여행지 추천 2탄 관광지 (샤모니, 보르도, …)
본문 바로가기
여행

프랑스 여행지 추천 2탄 관광지 (샤모니, 보르도, …)

by moa. 2024. 7. 3.

프랑스 여행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지난 1탄 휴양지 편에 이어 2탄에서는 관광으로 잘 알려진 프랑스 여행지를 추천드릴 예정이니,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프랑스 여행지

 

파리

첫 번째로 추천하는 프랑스 여행지는 파리입니다. 프랑스 파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로,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미술관에서 세계적인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션과 건축의 아이콘인 에펠탑과 개선문은 파리만의 상징적인 장소입니다. 파리는 세계적인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카페 문화가 발달하여 미식의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파리 날씨

파리는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띠어 여름은 따뜻하고 겨울은 비교적 온화한 편입니다.

 

여름에도 날씨가 좋은 편이지만 관광객이 많은 성수기라 항공권과 숙소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따라서 4월, 5월이나 9월, 10월에 프랑스 파리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파리 여행 코스 추천

파리에서의 여행 첫날은 루브르 박물관에서 시작해 세계적인 예술품을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에는 튈르리 정원을 거쳐 오르세 미술관으로 이동하며 인상파 작품들을 즐기세요.

다음 날은 몽마르트를 방문하여 사크레쾨르 대성당을 보고, 예술가들이 모여 있는 플라스 뒤 테르트 광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에펠탑과 샹젤리제 거리를 거닐며 파리의 상징적인 장소들을 방문하고, 세느 강변에서 저녁을 보내며 아름다운 파리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마지막 날은 노트르담 대성당과 생트 샤펠을 방문하고, 라탱 지구에서 파리의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보르도

두 번째로 추천하는 프랑스 여행지는 보르도입니다. 프랑스 보르도는 세계적인 와인 생산 지역으로, 보르도 와인을 직접 시음하고 와이너리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합니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보르도의 구시가지는 18세기의 우아한 건축물로 가득 차 있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입니다.

 

보르도는 또한 강변 산책로와 현대 미술관 등 현대적인 요소와 고전적인 매력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입니다.

보르도 날씨

보르도는 온화한 기후로, 여름은 덥고 건조하며 겨울은 비가 자주 내립니다.

 

와인을 즐기기 좋은 시기는 9월에서 11월 사이의 포도 수확 시즌으로, 이때 여행하면 와이너리 투어와 와인 시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보르도로 와이너리 투어를 갈 예정이라면 9월, 10월, 11월을 추천드려요!

보르도 가는 방법

프랑스 보르도는 파리에서 기차 또는 국내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파리 몽파르나스역(Gare Montparnasse)에서 보르도 생장역(Gare de Bordeaux Saint-Jean)까지 TGV 기차를 타면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항공편으로 이동하는 경우 파리 오를리 공항(Orly Airport)에서 보르도 메리냑 공항(Bordeaux-Mérignac Airport) 직항편이 있으며, 소요 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보르도 여행 코스 추천

보르도에서의 첫날은 구시가지를 탐방하며 보르도 대성당과 미러 호수를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걸 추천드려요. 보르도의 유명한 와인 박물관에서 와인 제조 과정을 배우고, 와인 시음도 해보세요.

 

둘째 날은 메독 와인 지역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 다양한 와이너리를 방문하며 와인 시음을 즐겨보세요!

 

마지막 날에는 생테밀리옹의 중세 마을을 탐방하며, 석회암 동굴과 아름다운 포도밭 사이를 거닐며 보르도 지역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샤모니

세 번째로 추천하는 프랑스 관광지는 샤모니입니다. 프랑스 샤모니는 알프스 산맥에서 가장 높은 몽블랑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프랑스 샤모니 여행 기초정보

 

샤모니에 대한 자세한 여행 정보는 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옹

다음으로 추천하는 프랑스 여행지는 리옹입니다. 프랑스 리옹은 프랑스의 미식 수도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전통적인 리옹 요리와 세계적인 요리 경연 대회의 개최지로 유명합니다.

 

리옹의 구시가지는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물로 가득하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리옹은 두 개의 강이 도시를 가로지르며, 이 강변에서는 휴식과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옹 날씨

리옹은 대륙성 기후로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춥습니다. 봄과 가을은 온화하고 쾌적하여 리옹의 미식과 문화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프랑스 리옹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4월, 5월과 9월, 10월을 추천드립니다.

리옹 가는 방법

프랑스 파리에서 리옹까지는 TGV 기차를 타거나 비행기를 타고 갈 수 있어요.

TGV 기차를 타고 가는 경우, 파리 리옹역(Gare de Lyon)에서 탄 뒤 리옹 파르디외역(Gare de Lyon Part-Dieu)에서 내리면 됩니다. 파리에서 리옹까지는 기차로 약 2시간 소요됩니다.

 

항공편으로 이동하는 경우, 파리 샤를 드 골 공항(Charles de Gaulle Airport)에서 리옹 생텍쥐페리 공항(Lyon-Saint Exupéry Airport)으로 직항이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리옹 여행 코스 추천

리옹에서의 첫날은 구시가지를 거닐며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물과 비종 교회를 방문합니다. 오후에는 리옹의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즐기세요.

 

둘째 날은 푸비에르 언덕을 오르고 로마 극장을 방문한 뒤, 현대 미술관에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합니다.

 

여행의 마지막 날은 강변을 따라 산책하며 휴식을 취하고, 코앙데 데 셍테 음식 시장에서 지역 특산품을 맛보며 마무리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랑스에서 관광으로 인기 있는 대표 여행지를 추천드렸습니다. 평소 휴양보다는 관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랑스 여행 시 위 도시들을 방문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