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이스탄불 아다나 케밥, 가지 케밥 맛집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스탄불 케밥 맛집을 찾고 계셨다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아다나 케밥 (Adana Kebap)
튀르키예에는 되네르 케밥, 이스켄데르 케밥 등 다양한 종류의 케밥이 있습니다.
아다나 케밥은 고기를 곱게 갈아서 양파, 향신료를 넣고 반죽하여 꼬치에 구워내는 케밥이에요.
함박스테이크나 떡갈비처럼 고기를 갈아서 만든 케밥으로 튀르키예 케밥 식당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Tomtom Kebap
추천드릴 이스탄불 아다나 케밥 맛집은 Tomtom Kebap 이에요.
Tomtom Kebap은 이스탄불 신시가지에 위치하고 있고, 관광 명소인 이스티클랄 거리와 멀지 않아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구글맵 주소를 저장해두면 여행할 때 더 편하게 찾을 수 있어요!
톰톰 케밥은 구글맵 평점 4.8점, 후기 약 2,500개로 케밥 맛집으로 잘 알려진 식당이에요.
실제로 방문해보니 한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케밥 맛집이더라구요.
특히 이스탄불 Tomtom Kebap은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석쇠에 굽더라구요.
눈 앞에서 보이는 오픈 주방이다보니 좀 더 믿을 수 있는..?
그리고 레스토랑 내부도 모던한 인테리어에 깔끔한 분위기라, 부모님이랑 함께 가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Tomtom Kebap 케밥 가격은 저렴한 케밥은 300 후반대였고, 주로 4~500리라 정도였어요. (24년 6월 기준)
후기 및 메뉴 추천
저희는 Tomtom Kebap에서 아다나 케밥과 가지 케밥을 주문했어요.
- Adana Kebap
- Patlicanli Kebep
아다나 케밥과 가지 케밥 둘 다 빵과 토마토, 피망, 양파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매콤한 소스도 함께 제공되는데 이 소스가 빵과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아다나 케밥, 가지 케밥은 둘 다 양고기가 들어가서 평소 양고기를 못드신드면 추천드리지 않아요!
아다나 케밥은 매콤한 향신료가 들어가 있는데,매운 거 못먹는 분들도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매콤함이었어요.
가지 케밥은 가지 사이사이에 고기도 함께 구워지는 케밥으로, 양고기를 갈아서 완자처럼 만든 고기였어요.
가지 케밥에 들어있는 양고기에는 향신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아다나 케밥보다 가지 케밥에 들어 있던 고기가 더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후기들을 찾아보면 꼬치 형태의 쉬쉬 케밥(Sis Kebap)도 맛있다는 후기들도 많아서, 혹시 Tomtom Kebap에 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쉬쉬 케밥에 도전해보고 싶더라구요!
이렇게 케밥 2개에 제로 콜라 2잔까지 먹으니 총 가격은 1,040리라가 나왔고, 한화로 약 44,000원이었어요.
터키 물가가 많이 오른 편이라 엄청 저렴하진 않았지만, 케밥도 맛있었고 레스토랑도 전반적으로 깔끔한 분위기라 만족스러웠답니다.
다만 오픈이 오후 1시인데 1시 30분 정도 되니 식당 안이 꽉 차서 자리가 없었어요. 점심 피크 시간대에는 웨이팅을 할 수도 있어서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스탄불 가지 케밥, 아다나 케밥 맛집으로 Tomtom Kebap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