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 렌트카 예약 방법과 이용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여행할 때 렌트카를 이용하면 도시 간 이동하기에 편리하고 특히 소도시 여행할 때에는 필수적인데요.
저도 최근 튀르키예 여행 시에 렌트카를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편하더라구요. 상세한 이용 후기와 렌트카 이용 시 준비물 그리고 비용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여행 렌트카 예약 방법
유럽 렌트카 여행을 위한 렌트카를 예약할 때 저는 부킹닷컴을 이용했어요.
부킹닷컴에서는 이전에 해외여행 숙소만 예약만 해봤었는데 렌트카도 쉽게 예약할 수 있더라구요!
부킹닷컴에 접속한 다음 상단에 "렌터카" 메뉴를 클릭하시면 렌트카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부킹닷컴 렌터카 예약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렌트카를 픽업하고자 하는 장소와 픽업일, 픽업 시간, 반납일, 반납 시간을 입력한 다음 검색을 클릭하면, 이용 가능한 렌트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튀르키예 여행 시 전체 일정 중 3일 동안 렌트카 여행을 했는데요, 부킹닷컴에 Europcar 라는 렌트카 업체를 이용했습니다.
유럽 여행 렌트카 이용 후기
저희는 튀르키예 여행 시 렌트카를 이용했는데, 안탈리아 공항에서 렌트카를 픽업 및 반납했어요.
안탈리아 공항에서 렌트카를 픽업한 뒤 당일치기로 파묵칼레에 다녀오고, 그다음 휴양지인 카쉬(Kas)로 넘어가서 카쉬 여행을 했어요. 카쉬 여행을 모두 마친 다음 다시 안탈리아 공항으로 돌아와서 렌트카를 반납했습니다.
저희는 픽업과 반납 장소를 동일하게 설정하여 예약했는데, 예약할 때 위와 같이 "다른 지점에서 차량 반환하기"를 클릭하시면 픽업 장소와 반납 장소를 다르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튀르키예 여행 시 Europcar 에서 대여했던 차량은 MG 차로 SUV 였어요.
승용차로 예약했었는데 SUV로 업그레이드 해주셨고, 200km 밖에 안탔던 거의 새 차라 매우 만족스러웠었어요!
다만 렌트카에 네비게이션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구글맵을 이용했답니다.
구글맵도 워낙 네비게이션이 잘 되어 있어서 렌트카 여행 시에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다만 휴대폰 배터리가 부족할 수도 있으니 보조배터리를 꼭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튀르키예 렌트카 여행 후기
혹시 저희처럼 튀르키예 렌트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좀 더 자세히 후기를 남겨볼게요.
저희는 렌트카를 총 3일 대여했고 안탈리아 - 파묵칼레 - 카쉬 - 안탈리아 코스로 렌트카 여행을 했어요. (2박 3일)
픽업 및 반납 장소는 모두 튀르키예 안탈리아 공항으로 지정했습니다.
먼저 안탈리아 공항에서 파묵칼레까지는 차로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약 250km) 시내를 벗어나면 거의 직진만 하면 될 정도라 운전하기에 어렵지 않았어요.
파묵칼레에서 카쉬까지도 차로 약 4시간 정도 소요되고(약 280km), 특히 이 구간은 지중해를 낀 해안도로를 달리는 거라 아름다운 장관을 볼 수 있답니다.
튀르키예 카쉬 여행을 마친 뒤 렌트카를 다시 안탈리아 공항에 반납했어요. 카쉬에서 안탈리아 공항까지는 차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200km)
그리고 위 구간은 모두 무료 도로라서 별도 통행료는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안탈리아 공항에서 Europcar 렌트카 업체의 차량을 반납할 때는 위 주소로 반납하면 됩니다. (픽업 시에도 동일)
Europcar 외에 다른 렌트카 업체들도 함께 있으니, 다른 업체를 이용하셨더라도 위 주소를 참고하셔서 가시면 돼요.
유럽 렌트카 여행 준비물
유럽 여행 시 렌트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국제 면허증을 꼭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희가 이용했던 Europcar 업체의 경우 렌트카 픽업 시, 보증금(deposit) 300유로를 요구했어요. (3주 뒤에 자동으로 환불)
보증금은 신용/체크카드로 결제 가능하니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렌트카 이용 시 구글맵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네비게이션을 보다보면 배터리가 부족할 수도 있어 보조배터리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럽 여행 렌트카 비용
저희는 튀르키예 여행 시 렌트카를 대여했고, 부킹닷컴에서 Europcar 렌트카 업체를 예약했어요.
튀르키예 안탈리아 공항에서 픽업 및 반납하는 것으로 3일 대여했을 때 비용은 약 23만 원이었습니다. (승용차 기준)
그리고 렌트카 여행 동안 주유비는 3,200리라로 약 13만원 정도 들었어요. (24년 6월 기준)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저희는 700km 가 넘는 구간을 이동해서 주유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 편이었습니다.
튀르키예의 경우 우리나라와 달리 주유비는 주유소마다 동일하고, 생각보다 주유소도 많은 편이에요.
튀르키예 주유소는 차에 기름을 먼저 넣고 영수증을 출력하여, 영수증을 편의점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