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카파도키아 괴레메 마을 맛집을 추천드리도록 할게요.
특히 이 곳은 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뷰 맛집으로 괴레메 마을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이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TUMA Restaurant
추천하는 괴레메 마을 맛집은 TUMA Restaurant 로, 괴레메 마을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글맵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주소 : Aydınlı - Orta, Kazım Eren Sk. No:50180, 50180 Göreme/Nevşehir Merkez/Nevşehir, 튀르키예
괴레메 마을 TUMA 레스토랑은 구글맵 평점 4.8점으로 후기가 좋은데요.
TUMA Restaurant는 많은 후기에서 알 수 있듯이 루프탑 레스토랑이라 뷰 맛집이에요! (식당에서 바라본 뷰)
테이블이 거의다 테라스 자리이고, 사방이 다 뚫려있어서 어떤 자리에서도 괴레메 마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에요. 진짜 뷰 맛집 레스토랑 🥹
저희는 저녁에 방문했는데 서서히 어두워지면서 괴레메 마을의 불 켜진 야경들도 볼 수 있어요.
이 식당에서 노을을 봐도 너무 멋질 거 같더라구요!
저희는 카파도키아 괴레메 마을 TUMA Restaurant에서 항아리 케밥, 양고기 케밥, 라키, 그리고 터키 맥주인 에페스를 주문했어요.
- BEEF POTTERY KABAP (항아리 케밥)
- GRILLED LAMB CHOPS (양고기 케밥)
항아리 케밥은 항아리를 깨서 부어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시더라구요.
항아리 케밥은 토마토 소스에 소고기 장조림 먹는 맛이랄까요? 크게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고, 특히 함께 제공된 밥이 짭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양고기 케밥은 우리나라에서 먹는 양갈비랑 맛이 똑같았는데 냄새 1도 안나고, 불향이 가득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라키는 튀르키예 전통주로 도수가 40도 이상으로 물과 함께 희석해서 먹는 술이에요.
투명한 술인데 물을 섞으면 밀키스처럼 불투명해지는 게 신기했던 튀르키예 라키.
약간 중국 고량주(?) 같은 향이 나는 술이었는데, 튀르키예 전통주라고 하니 한번쯤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녁 식사를 다 하고 나오니 이런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지는 괴레메 마을 TUMA 레스토랑!
괴레메 마을 자체가 관광지이다보니, 물가가 조금 높은 편인데요. 메인 메뉴 2개에, 라키 한잔, 맥주 한잔을 시켰는데 2,000 리라 조금 넘게 나왔어요. (24년 6월 기준, 한화로 약 8만 원)
최근 터키 물가가 어마어마하게 올랐고 괴레메 마을은 원래도 물가가 비싼 곳이라 🥲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인 레스토랑이지만 뷰와 분위기 그리고 맛도 좋았던 레스토랑이라 추천드려요!
튀르키예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카파도키아 괴레메마을 TUMA Restaurant를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