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평소에 향수 뿌리는 걸 좋아하시나요? 저는 후각이 예민한 편이라 그런지 향수 뿌리는 것을 좋아하고, 좋은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편인데요. 저처럼 향수 뿌리는 걸 좋아하는 분들은 남자 향수에도 관심이 많으실 텐데 오늘은 남자친구에게 선물로 주기 좋은 향수 BEST 3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드리는 향수는 제가 좋아하는 남자 향수들로 향이 너무 독하거나 강해서 머리 아픈 향들이 아니며, 크게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향수로 무난하게 선물하기 좋은 남자 향수입니다.
디올(Dior)
첫 번째로 추천드릴 남자 향수는 디올 향수입니다.
[디올 옴므 오 드 코롱]
‘디올 옴므 코롱’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남자 향수인데요. 이 향수는 향이 너무 남성적인 향이 아닌 중성적인 향이라 여성분들 중에서도 디올 옴므 코롱을 향수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디올 옴므 코롱은 총 3가지 사이즈로 가장 작은 사이즈는 75ml로 가격은 123,000원입니다. (174,000원/125ml, 258,000원/200ml) 125ml나 200ml로 더 큰 사이즈로도 출시되었지만 선물용으로는 무난하게 75ml가 좋을 것 같습니다. 75ml도 꽤 큰 사이즈라 생각보다 오랜 기간 사용하기에 적합하거든요.
디올 옴므 코롱은 “디올 옴므 코롱은 그대로의 심플하면서도 진정한, 있는 그대로의 럭셔리를 표현합니다. 강렬하게 퍼지는 상쾌함이 코튼 노트를 만나 부드럽게 어우러집니다.” 라고 디올 공식 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으며, 향수 노트는
- 칼라브리아산 베르가못 : 이탈리아 남부에서 수확되는 베르가못의 에센스는 열매 껍질을 냉각 압축시켜서 추출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 향수의 독특하면서도 달콤하고 상쾌한 느낌이 완성되며, 특히 강렬한 시트러스 노트를 선사합니다.
- 모로코산 자몽꽃 : 자몽꽃 에센스는 꽃잎을 증류하여 얻어집니다. 디올 옴므 코롱에 처음 사용된 이 에센스는 네롤리 에센스의 감미로운 순수함과 함께 스파이시하고 톡 쏘는 노트를 선사합니다.
- 화이트 머스크 : 파우더리한 코튼을 떠올리게 하는 화이트 머스크는 보송보송하면서도 부드럽게 감싸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라고 합니다. 디올 옴므 코롱은 머스크 향이 베이스로 들어가서 포근한 느낌이 들면서도 베르가못, 자몽향의 상큼함이 더해진 향으로 잔향은 머스크 특유의 살 냄새스러운 은은한 향이 잔향으로 남아 있어 사계절 내내 뿌리기 좋은 향수입니다.
디올 옴므 코롱 향은 코롱 외에 샤워 젤, 애프터 쉐이브 밤, 데오드란트 스프레이로도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아니면 향수 외에 다른 제품들로 먼저 향을 테스트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샤워 젤, 애프터 쉐이브 밤, 데오드란트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샤넬(CHANEL)
두 번째로 추천드릴 남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향수는 ‘샤넬’ 향수입니다.
[블루 드 샤넬]
블루 드 샤넬 향수는 우드 계열의 향수로 평소 우드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샤넬 향수로 남자 샤넬 향수 중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이 향수는 “블루 드 샤넬 빠르펭은 깊고 풍부해진 아로마틱 우디 계열의 향수입니다. 강렬한 신선함으로 향기의 문을 열고 뒤이어 깊이 있는 뉴칼레도니아산 샌달우드의 풍부하면서 세련된 향조가 향의 깊이를 더하며 부드럽고 강렬한 향기의 흔적을 남깁니다.”라고 샤넬 공식 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블루 드 샤넬은 오 드 뚜왈렛, 오 드 빠르펭, 빠르펭 3가지가 있습니다.
- 블루 드 샤넬 오 드 뚜왈렛 : 샌달우드와 시더가 시트러스 노트를 한층 더 강조하는 아로마틱 우디 향. 신선하고 생기 있는 느낌을 자아내는 향수
- 블루 드 샤넬 오 드 빠르펭 : 시더와 머스크 노트가 조화를 이루어 고귀하고 관능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향수
- 블루 드 샤넬 빠르펭 : 샌달우드가 향의 깊이를 더하며 부드럽고 강렬한 흔적을 남기는 아로마 향
이 3가지 중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블루드 샤넬 빠르펭’ 이라고 하며 빠르펭은 퍼퓸(PARFUM)의 프랑스 발음으로 블루 드 샤넬 퍼퓸은 블루 드 샤넬 빠르펭을 의미합니다. 또한 향수 지속 시간도 퍼퓸, 오 드 퍼퓸, 오 드 뚜왈렛 순으로 퍼퓸이 가장 오랜 시간 향기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구찌(GUCCI)
세 번째로 추천드릴 남자 향수는 ‘구찌’ 향수입니다.
[구찌 길티 퍼퓸 뿌르 옴므]
추천드리는 이 구찌 향수는 구찌 길티 컬렉션 중 하나로 구찌의 대표적인 남성 향수입니다.
구찌 길티 옴므 향수는 총 2가지 사이즈 50ml, 90ml로 출시되었으며 각각 150,000원과 197,000원입니다. 구찌 길티 옴므 향수에는 오 드 뚜왈렛도 있으나 오 드 퍼퓸이 지속력이 더 좋은 편이므로 저는 오 드 퍼퓸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찌 길티 퍼퓸 뿌르 옴므’는 구찌 공식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 대담함이 돋보이는 만도라와 부드러운 리치가 어우러져 은은한 바이올렛 노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합니다.
- 하트 노트는 일랑일랑과 튜베로즈로 이루어진 대담한 플로라 부케로, 신비롭고 감각적인 매력의 다크한 플럼 향을 더해 한층 풍성해집니다.
- 파촐리와 베티베르의 강렬한 우디 향이 매혹적인 바닐라와 결합되어 과감하고 오래 지속되는 페미닌한 매력의 시그니처 향을 표현합니다.
우디와 스파이시 향이 메인인 향으로 제가 추천드리는 남성 향수 중 가장 남성스러운 향에 가까운 향수입니다. 첫 향은 남자 스킨 향처럼 약간 강한 편이지만 잔향이 생각보다 포근하고 따뜻함이 느껴지는 향수라 20대, 30대 남성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향수입니다.
오늘은 20대, 30대 남자분들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향수 BEST 3를 추천드렸습니다. 남자친구 생일,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 기념일 등에 남자친구에게 제가 추천드리는 향수를 한 번 선물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