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크리스마스, 생일 선물로 가장 많이 하는 선물 중 하나는 바로 향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대, 30대 여성분들이 겨울에 쓰기 좋은 향수 BEST 3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샤넬 (CHANEL)
샤넬 N°5 로(L’EAU) 오 드 뚜왈렛
첫 번째 추천드릴 향수는 샤넬 향수입니다. 샤넬 No. 5 로는
“N°5 로(L'EAU)는 마치 햇살을 흠뻑 받은 황금색 꿀처럼 눈부신 시트러스의 기운을 발산합니다. 레몬, 만다린, 오렌지 노트가 알데하이드와 어우러져 하늘에 닿을 듯 공중으로 발산합니다.
그다음으로는 꽃들의 살랑거리는 소리가 마치 바람처럼 들려옵니다. 장미는 쟈스민, 일랑일랑과 만나 한층 더 모던함을 더합니다. 꽃향기가 한차례 지나가면, 베티베와 시더 향이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고, 그 뒤로 부드러운 화이트 머스크 향이 따라옵니다. N°5가 이토록 자연스러운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상쾌했던 적도 없습니다.”
라고 샤넬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도 샤넬 No. 5 로 향수를 선물로 받아서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머스크 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할 만한 향수인 것 같아요. 잔향이 화이트 머스크 향이라 겨울에 폭닥 폭닥한 니트들과 잘 어울리는 향이랍니다.
겨울을 제외한 봄/여름/가을에 뿌리기에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향이라 겨울에 뿌리기 좋은 향수로 추천드리며, 여자 친구 생일 선물이나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기에도 좋은 향수인 것 같아요.
이 향수는 지속력이 좋은 향수로 제가 직접 사용해보았을 때 아침에 출근할 때 뿌리면 오후 늦게까지 잔향이 남아있었어요. 지속력이 꽤 좋은 편에 속하는 향수라 향수 공병에 덜어 다니거나 자주 뿌려주지 않아도 돼서 사용하기 좋았던 향수랍니다.
샤넬 No. 5 향수의 경우 향수 외에도 바디 오일 등이 있어서 향수보다 더 은은한 향을 원하시는 분들은 바디 오일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다양한 샤넬 향수, 바디 오딜 등 뷰티 제품은 아래 샤넬 뷰티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딥티크 (diptyque)
두번째로 추천드릴 겨울 향수는 딥디크에서 출시된 플레르 드 뽀입니다. 딥티크는 다양한 종류의 향수를 판매 중인데, 제가 추천드리는 향은 바로 ‘플레르 드 뽀’입니다.
딥티크 플레르 드 뽀 오 드 퍼퓸
딥티크 플레르 드 뽀는 살냄새 향수로 유명한 향수인데요. 살냄새 향수라고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향수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20대, 30대 분들에게 살냄새 향수로 많이 알려져있는 향수입니다. 딥티크 플레르 드 뽀는 살냄새 향수로 불리울만큼 잔향이 은은하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플레르 드 뽀는 ‘피부의 꽃’을 뜻하는 말이라고 하며 머스크와 아이리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향이 특징인 향수입니다.
- Top Note : Bergamot, Italian mandarin
- Heart Note : Ambrette, Pear, Iris, Pink pepper
- Base Note : Musk
딥티크 플레르 드 뽀도 베이스 노트가 머스크 향이라 그런지 겨울에 뿌리기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은은한 잔향이 살 냄새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섬유유연제처럼 느껴지기도 한다고 해요.
평소 진한 향, 달콤한 향 보다 은은한 향, 섬유유연제 향, 살 냄새 같은 향을 선호하시는 분들께서 딥티크 향수를 사용하시기에좋습니다.
저도 평소 진한 향수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딥티크 플레르 드 뽀를 겨울 데일리 향수로 뿌리고 있는데 주변에서 향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다만 핑크 페퍼가 들어가 있어 어떤 후기에서는 후추스러운 약간 스파이시한 향이 감돈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향수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심하기 때문에 향수 구매를 할 때는 꼭 매장에서 시향하신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르주루텐
세 번째로 추천드릴 겨울 향수는 세르주루텐 ‘끌레드머스크’입니다. 세르주루텐은 잘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지만, 향수 매니아층에게 이 세르주루텐 향수는 베이비 파우더 향으로 유명한 향수입니다.
세르주루텐 끌레드 머스크 오 드 퍼퓸
세르주루텐이라는 브랜드가 낯선 분들도 있으실텐데 ‘세르주르텐’은 뷰티 아트 디렉터 계의 거장 ‘Serge Lutens’이 본인의 이름을 따서 런칭한 향수 브랜드로 끌레드머스크는 머스크 향 기반의 향수라고 합니다.
세르주 루텐은 앞서 추천드린 샤넬, 딥티크 향수와 달리 베이비파우더 향기 즉 애기 분 냄새와 가장 유사한 향의 향수예요. 베이비파우더 향을 선호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쯤 이 브랜드를 들어보셨을 수도 있는데요,
세르주루텐 끌레드머스크는 파우더리함이 특징인 향수로 다소 무거운 향이다 보니 겨울에 쓰기 좋은 향수입니다. 평소 베이비 파우더 향, 파우더리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세르주루텐 끌레드머스크를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대, 30대 여자분들이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향수 BEST 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겨울과 잘 어울리는 향수를 구매하셔서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