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개방되면서 많은 분들이 청와대를 다녀오고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과 예약 조회/변경 방법 그리고 주차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
청와대에 방문하여 관람하려면 반드시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하며, 당일 예약도 가능합니다. 다만 외국인,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호대상자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신청 가능하여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방법은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가능하며,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은 현재 선착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청와대 개방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은 당일 기준으로 최대 4주까지 예약 가능하며, 매주 일요일 기준으로 한 주씩 증가되기 때문에 매주 일요일에 빠르게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청와대 관람 예약 페이지에 접속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은 청와대 공식 사이트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청와대 개방 예약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2. 원하는 날짜, 방문 인원 등 상세 정보 선택
청와대 관람을 하고자 하는 날짜, 관람 시간, 신청 인원을 선택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예약 완료
예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예약 알림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예약 정보는 예약페이지에서도 조회 가능합니다.
4. 청와대 관람
예약 시 선택했던 관람 신청 희망일에 청와대에 도착하여 예약 알림 문자에 포함된 바코드를 보여주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후 신분증 지참은 필수가 아니지만, 65세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유형으로 예약한 경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의 경우에도 신분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만약을 대비하여 신분증을 지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조회 및 예약 변경 방법
위의 안내드린 방법에 따라 청와대 관람 예약을 완료하면, 작성한 휴대폰 번호로 예약 알림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또한 청와대 개방 공식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를 통해서도 내가 예약한 상세 정보에 대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의 경우 관람하고자 하는 날짜, 신청자, 동반 인원 등에 대한 상세 신청 정보는 변경이 불가하며, 예약 취소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청와대 관람 예약 후 일부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취소 방법은 위의 예약 조회 페이지에서 바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주차장
청와대 관람을 하고자 할 때에는 청와대 사랑채 주차장 또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청와대 내에는 관람객용 주차 시설이 없기 때문에 청와대 관람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와대 관람 시 이용할 수 있는 청와대 인근 주차장에는 효자동 공영 주차장, 금융연수원 민영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