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파에 다녀왔어요!
베트남 사파는 하노이에서 버스로 약 5~6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고산지대 마을로, 베트남의 스위스라 불리는 곳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신서유기8 촬영지로 소개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여행지에요.
에코 팜 하우스 (Eco Palms House - Sapa Retreat)
저희가 베트남 사파에서 묵었던 숙소는 에코 팜 하우스로,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숙소에요.
조식 포함으로 1박에 13만원 정도에 예약했답니다.
에코 팜 하우스 가는 방법
에코 팜 하우스는 사파 시내에서 택시로 약 15~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베트남 사파는 그랩이 잡히지 않기 때문에 택시를 직접 잡아서 타야 되고, 사파 시내에서 에코 팜 하우스까지 택시비는 150,000동~200,000동입니다. 저희는 흥정해서 180,000동에 갔었어요.
Traditional Bungalow
저희가 사파 에코 팜 하우스에서 묵었던 방은 방갈로 방으로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았어요.
더블 침대 하나에 화장실까지 딸린 정도의 사이즈로 캐리어 가져오신 분들에겐 더더욱 좁을 거 같은 방 사이즈였답니다.
요렇게 작은 탁자와 방석(?)이 있어서 테라스에 놓고 사진 찍을 수 있어요. 다만 테라스도 정말 좁답니다..!
테라스에 벌레들도 있어서 저흰 사진만 후딱 찍고 들어왔어요.
사파 에코 팜 하우스 수영장
그래도 사파 에코 팜 하우스는 야외 수영장도 딸려 있어서 가성비 좋은 숙소였어요.
특히 야외 수영장 수심 가장 깊은 곳은 1.8m로 꽤나 깊어서 물놀이 하기 좋았답니다.
저희가 갔던 10월 중순은 날씨가 덥지 않아서 물놀이 하기엔 좀 쌀쌀했지만, 꾹 참고 즐기고 왔어요!
그리고 사파 에코 팜 하우스의 두 번째 장점은 맛있는 조식이에요.
조식은 뷔페가 아니라 단품으로 시키는 건데, 배고프면 더 시켜 먹어도 됩니다! (남기면 안된다고 하니 주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시켰던 메뉴들 중 요거트는 과일도 같이 올려주는 거라 너무 맛있었어요. 요거트 꼭 드셔보세요!
커피, 오렌지 주스, 우유 등 마실 것도 무한으로 제공되고 빵 같은 조식 메뉴 외에 쌀국수도 있었어요. 이정도의 조식 퀄리티가 숙소 가격에 포함된 거 보면 진짜 가성비로 만족스러웠답니다.
그리고 직원 분들도 정말 친절하셔서 만족스러웠던 사파 에코 팜 하우스!
사파에서 베트남 감성이 느껴지는 숙소에 묵고 싶으시다면 에코 팜 하우스 추천 드립니다.
에코 팜 하우스에서 체크아웃하고, 시내로 다시 나갈 때는 미리 택시를 불러달라고 하면 불러주시더라구요. 사파 시내까지 가격은 20만동으로 통일인 거 같아요.
저희는 에코 팜 하우스에서 저녁도 먹었었는데, 저녁 메뉴도 꽤 종류가 다양하고 시켰던 음식 모두 맛있었어요.
다만 저녁 메뉴들은 사파 시내보다는 가격대가 좀 있었던 거 같아요. 사진 속 메뉴 3개, 맥주 3병, 추가로 포테이토 메뉴 한개 더 해서 총 680만동? 정도 나왔었어요.
사파는 특히 맛집이 별로 없어서, 굳이 시내까지 가서 먹지 않아도 되는 거 같아요! 에코 팜 하우스에서 저녁도 한 번 드셔보세요 :)
엄청난 뷰를 자랑하는, 사파 에코 팜 하우스! 베트남 사파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라요.
벌레 때문에 별로였다는 후기들도 꽤 보였었는데, 다행히 저희는 전혀 불편하지 않았어요. 벌레에 예민하신 분들은 한번 더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트남 사파 맛집 ‘Chusu Kitchen’ 후기 (+ 피자 파스타 맛집)
베트남 사파 여행 때 맛있게 먹었던 사파 레스토랑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사파 Chusu Kitchen은 베트남 여행이 4일, 5일 정도 지나니 슬슬 베트남 음식이 물려서 양식을 알아보다가 방문하게 된 레
simple-isthebes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