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브리스 즉 ‘나시’는 여름에 코디하기 좋은 코디 중 하나입니다. 또한 휴양지, 해변, 해수욕장, 바다로 여행 갔을 때 입기 좋은 코디 중 하나인데요.
최근 크롭 기장의 나시, 나시 원피스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는 나시 코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롭 나시 & 슬랙스
첫 번째로 추천드릴 코디는 크롭 기장의 나시와 롱 기장의 슬랙스 코디입니다.
사진 속 나시 제품은 여성의류 자체제작 쇼핑몰인 시에(SIE)에서 출시된 ‘피아 슬리브리스 블라우스’입니다.
이 나시는 총장이 37.5cm로 크롭 기장인데요. 크롭한 기장이라 롱 기장의 슬랙스와 코디하기 좋은 나시입니다.
시에 ‘피아 슬리브리스 블라우스’는 어깨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하여 체형, 키에 상관 없이 입기 좋은 나시입니다. 또한 밑으로 갈수록 A라인으로 퍼지는 스타일이라 러블리한 무드를 연출하기 좋은 나시에요.
대부분의 슬리브리스 블라우스는 페미닌한 무드인데, 이 나시는 하의를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여러가지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습니다. 일자로 떨어지는 넥 라인에 적당한 파임이라, 평소 나시 파임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착용하기 좋은 나시입니다.
나시 & 와이드 린넨 슬랙스
두 번째로 추천드릴 코디는 크롭 기장의 나시와 와이드 린넨 슬랙스입니다.
사진 속 나시 제품은 앤니즈에서 출시된 ‘Kate sleeveless blouse’입니다.
레이스 소재가 포인트인 슬리브리스로 와이드한 팬츠에 코디하기 좋은 나시입니다.
펀칭 스타일의 소재감이라 여름과 잘 어울리며, 또한 이 나시는 암홀이 깊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은 슬리브리스에요.
와이드한 슬랙스, 린넨 팬츠와 코디하면 캐쥬얼하고 트랜디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나시입니다. 이 나시도 크롭 기장으로 롱 기장의 하의와 코디하시면 다리가 길어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시 원피스 & 자켓, 가디건, 린넨 셔츠
다음으로 추천드릴 코디는 자켓, 가디건, 린넨 셔츠 등 아우터와 입기에 좋은 나시 원피스입니다.
사진 속 나시 원피스는 던스트(DUNST)에서 출시된 ‘LONG & LEAN SLEEVELESS DRESS’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나시 원피스로 모델처럼 반팔 자켓과 코디하기에 좋은 원피스인데요. 자켓 외에도 화이트 린넨 셔츠나 여름 가디건과도 코디하기 좋은 원피스입니다.
또한 이 나시 원피스는 암홀, 넥 파임이 심하지 않아 단독으로 입기에도 좋은 슬리브리스 원피스입니다.
여름 휴가에 놀러갈 때 린넨 셔츠와 레이어드하여 코 코디한 뒤, 낮에는 단독으로 아침/저녁으로는 화이트 린넨 셔츠를 걸쳐주면 여행룩으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나시 & 데님 쇼츠
다음으로 추천드릴 코디는 나시와 데님 반바지입니다.
데님 쇼츠는 여름에 코디하기가 쉬워 가볍게 입기 좋은 하의 중 하나죠! 데님 쇼츠는 나시랑도 잘 어울리는데요.
데님은 캐쥬얼한 무드의 상의와 더 잘 어울리는 편이라 스트라이프 나시와 코디하기에 좋습니다. 사진 속 나시는 던스트(DUNST)에서 출시된 ‘CLASSIC STRIPED SLEEVELES TOP’입니다.
스트라이프는 유행타지 않는 클래식한 패턴 중 하나인데요, 이런 나시 하나쯤 소장하고 있으면 여름에 편하게 입기 좋을 것 같아요.
나시 단독으로 입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셔츠를 걸쳐주면 좋습니다. 던스트 나시는 컬러와 패턴이 무난한 디자인이라 어떤 셔츠를 걸쳐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나시 원피스
다음으로 추천드릴 코디는 나시 원피스입니다. 나시 원피스는 여행 갈 때 하나쯤은 꼭 챙겨가면 좋은 옷 중 하나인데요
저도 평상시에 단독으로 입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워서 여행 갈 때는 꼭 챙겨가는 편이에요. 단독으로 입기에 좋은 나시 원피스 몇 가지를 추천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 추천드릴 나시 원피스는 시에에서 출시된 ‘이클립스 스트래피 드레스’입니다.
브이넥 디자인의 원피스로 얇은 스트랩 스타일의 어깨끈이 포인트인 원피스입니다. 스커트는 밑으로 갈수록 퍼지는 A라인 스타일로 평소 페미닌한 무드를 즐겨입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원피스예요.
다음은 앞서 보여드린 스트랩 스타일의 나시 원피스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입기 좋은 슬리브리스 원피스입니다. 사진 속 나시 원피스는 시에 ‘레미 벨티드 드레스’인데요.
허리에 벨트가 있는 디자인으로 누구나 무난하게 착용하기 좋은 롱 기장의 나시 원피스에요. 넥 파임, 암홀이 모두 적당한 편이라 가디건 같은 아우터 없이 단독으로 입기 좋은 나시 원피스입니다.
다음은 시에의 시그니처 원피스 중 하나인 ‘8월 드레스’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맥시 드레스로 허리 라인을 잡아주어 슬림해보이는 효과가 있는 원피스입니다.
일반적인 나시 원피스보다는 넥 파임이 덜한 디자인으로 사진 속 코디처럼 스니커즈에 캐쥬얼한 무드로도 입기 좋은 맥시 드레스입니다. 소재 또한 여름에 입기 좋은 촉촉하고 찰랑거리는 소재로 유행 없이 오랫동안 입기 좋은 원피스로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는 러블리한 무드의 나시 원피스입니다. 사진 속 나시 원피스는 메이비베이비에서 출시된 ‘HURLEY (OPS)’입니다.
코튼 소재의 원피스로 앞면, 어깨, 밑단의 레이스 소재가 포인트인 원피스로, 어깨끈도 두꺼운 편이라 단독으로 입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나시 원피스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더블 스트랩이 포인트인 나시 원피스로 망고매니플리즈에서 출시된 ‘OUI DOUBLE STRAP ONE-PIECE’입니다. 이 원피스는 단독으로 휴양지에서 휴양룩으로도 입기에도 좋지만, 위에 린넨 셔츠를 가볍게 걸쳐준다면 데일리룩으로도 입기 좋은 나시 원피스입니다.
살짝 여유있는 일자핏의 원피스로 더블 스트랩 덕분에 다른 원피스들과는 조금은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입니다. 소재 또한 탄탄한 소재에 신축성 있는 소재라 실제로 보았을 때 고급스러워 보인다고 해요. 스트레이트 핏의 무난한 나시 원피스를 찾으셨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여름에 데일리룩으로, 그리고 여행 갈 때 입기 좋은 나시 코디에 대해 추천드렸습니다. 여름 코디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