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여행에 대한 모든 것 (날씨, 여행 코스, 항공권, 기차 여행, ...)
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리랑카' 여행에 대한 모든 것 (날씨, 여행 코스, 항공권, 기차 여행, ...)

by moa. 2023. 7. 11.

스리랑카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밧드의 모험 속 보물섬인 스리랑카, 스리랑카는 인도양의 진주라고 불리는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입니다.

 

이탈리아 여행가 마르코 폴로가 스리랑카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이라고 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스리랑카에 대한 여행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리랑카 여행

 

스리랑카 (Sri Lanka)

스리랑카는 인도양에 위치한 섬 나라로, 인근 국가에는 인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도와 위치가 가까운 만큼 인도와 비슷한 점이 많은 나라입니다.

 

스리랑카 날씨

스리랑카의 매력포인트로는 8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시기리야, 열대 우림, 오랜 불교 문화와 코끼리, 표범, 바다거북, 원숭이 등 다양한 야생 동물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리랑카는 세계 최대 홍차 생산국으로 차 문화가 유명합니다.

 

실론티라는 음료수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실론은 스리랑카의 옛 이름이며 실론티는 스리랑카에서 생산되는 홍차를 뜻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리랑카는 아직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 여행자들에게는 하이킹 명소, 서핑으로도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스리랑카 날씨

해외여행 갈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날씨죠. 스리랑카는 지역별로 날씨가 조금씩 다른 편입니다. 주요 관광지가 위치한 남서 지역의 우기는 5월부터 11월까지로, 스리랑카 남서 지역을 여행하고자 한다면 남서지역의 건기 시즌인 12월부터 4월까지를 추천드립니다.

 

반면에 스리랑카 동북 지역의 우기는 10월부터 2월까지라, 스리랑카 동북 지역을 여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시기를 피해서 여행하는 것이 야외활동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스리랑카의 특이한 점은 태풍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스리랑카는 1년 중 언제가도 좋은 여행지로 추천드리며, 다만 비가 적게 오는 시기에 여행하고 싶은 분들께는 스리랑카 남서 지역은 12월부터 4월, 동북 지역은 3월부터 9월을 추천드립니다.

 

 

스리랑카 여행 코스

기차 여행하기 좋은 해외 여행지 '스리랑카'

스리랑카는 기차 여행을 하기 좋은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스리랑카 기차는 스리랑카의 유명 관광지를 통과해 달립니다. 스리랑카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캔디, 스리랑카 최대 차 생산지인 누와라 엘리야, 분위기 있는 식당과 카페가 즐비한 엘라 등을 기차를 통해 갈 수 있습니다. 

스리랑카 관광 명소, 가볼만한 곳

다음으로 스리랑카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콜롬보 (Colombo)

콜롬보는 스리랑카에서 가장 큰 대도시로, 스리랑카의 경제적 수도입니다. (스리랑카의 입법상 수도 : 스리 자야와르데네푸라 코테) 스리랑카 콜롬보는 공항이 위치하고 있으며,  콜롬보 갈레 페이스 비치는 가장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불라 (Dambulla)

담불라는 스리랑카의 중부 지역으로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시기리야가 있는 곳입니다. 시기리야는 아시아의 마추픽추라고도 불리며, 약 350m 높이의 거대한 바위산 위 고대도시입니다. 이 시기리야 바위는 5세기경 아버지를 살해한 왕이 형제들의 보복이 두려워 피신한 바위로, 스리랑카에서 가장 신비로운 관광 명소입니다. 

 

또한 시기리야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인 피두랑갈라도 스리랑카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스리랑카 피두랑갈라는 시기리야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 이 산에 오른다면, 시기리야를 정면에서 바라볼 수 있어 인생샷 찍기 좋은 곳입니다.

누와라 엘리야 (Newara Eliya)

스리랑카 누와라 엘리야는 스리랑카에서 최대 차 생산지입니다. 누와라 엘리야는 스리랑카 중에서도 최고급 홍차를 생산하는 지역으로 고산지대라 날씨가 항상 서늘한 편입니다.

캔디 (Kandy)

캔디는 스리랑카에서 콜롬보 다음으로 큰 대도시로 부처의 치아가 보존되어 있는 사원이 있습니다. 이 곳은 스리 달라다 말리가와(Sri Dalada Maligawa)로 스리랑카 불교 문화에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엘라 (Ella)

스리랑카 중부 지역에 위치한 엘라는 해외 여행객들에게 하이킹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리랑카 엘라는 스리랑카 대표 하이킹 성지인 스리파다와 비슷해서 작은 스리파다라고 불립니다. 또한 스리랑카 엘라는 분위기 있는 식당과 레스토랑이 많은 곳이며, 이외에도 스리랑카 엘라 랜드마크인 나인 아치 브릿지와 리틀아담스 피크 전망대도 가볼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미리사 (Mirissa)

스리랑카 미리사는 남부 지역에 위치한 해안 도시로 서핑 스팟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서핑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해변과 멋진 일출과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갈 (Galle)

미리사에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갈도 스리랑카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갈 구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으로 유럽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스리랑카 항공권

우리나라에서 스리랑카까지 직항으로 가려면 스리랑칸 항공을 예약해야 합니다. 스리랑칸 항공은 우리나라 인천국제공항에서 스리랑카 콜롬보 공항까지 직항은 현재 주 2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이 항공편은 2023년 10월 말부터 주 3회로 증편될 계획이라, 앞으로 스리랑카 여행을 갈 때 좀 더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스리랑칸 항공은 2023년 10월부터 주 3회 인천 - 콜롬보 - 몰디브 노선을 취항할 예정이며, 스리랑칸 항공을 통해 몰디브에 간다면 다른 항공사보다 비용도 저렴하고 최단 시간 내에 몰디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몰디브 신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스리랑칸 항공을 타고 몰디브에 가는 것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리랑카 여행 꿀팁

스리랑카는 전 국민의 70% 정도가 불교를 믿을 정도로 찬란한 불교 문화가 있는 나라입니다.

 

따라서 스리랑카에서 불교 사원에 갈 때에 옷차림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리랑카 불교 사원에 갈 때는 흰색 옷을 입어야 하며, 몸을 가릴 수 있도록 긴 옷을 입어야 합니다. 따라서 스리랑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긴팔과 흰색 옷을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