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해외여행지 추천 (독일, 프랑스, 체코, 스위스, 몽골, ...)
본문 바로가기
여행

9월 해외여행지 추천 (독일, 프랑스, 체코, 스위스, 몽골, ...)

by moa. 2023. 6. 17.

여러분들은 9월에 어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특히 우리나라 9월, 10월은 추석 연휴가 있는 달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9월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알려드릴게요. 

 

9월 해외여행지

 

프랑스

세계 문화 및 예술의 중심지인 서유럽 프랑스는 9월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9월 프랑스는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로 야외 활동과 관광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9월 프랑스의 최저 기온은 약 12도, 최고 기온은 약 20도이며, 아침 저녁으로 걸칠 만한 아우터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랑스는 낭만의 도시 파리 외에도 프랑스 남부의 니스, 마르세유와 리옹,  칸, 몽생미셸, 스트라스부르 등 여행하기 좋은 도시들이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 프랑스 보르도에서 와이너리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체코

체코도 추천 9월 해외여행지 중 하나로 날씨는 앞서 추천드린 프랑스와 비슷합니다. 따라서 9월에 체코에 가면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지만 낮에는 따뜻해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9월 체코 날씨는 우리나라 봄, 가을 정도로 최저 기온은 약 9도, 최고 기온은 약 19도입니다. 따라서 9월 체코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긴팔 옷들과 아침, 저녁으로 걸치기 좋은 외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체코 프라하와 체스키 크룸로프는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체코 도시들이죠. 체코에는 프라하, 체스키 크룸로프 외에도 온천 도시로 알려진 카를로비 바리, 올로모로우츠 등 여행하기 좋은 도시들이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일치기 근교 여행으로 독일 드레스덴을 다녀오시는 것도 체코 여행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독일

축구, 맥주의 고장. 세계 유일의 통일 역사를 가진 나라인 독일에는 우리가 9월에 꼭 가야만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옥토버페스트 맥주 축제가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열리기 때문입니다. 독일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맥주 축제로,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므로 세계 축제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독일 옥토버페스트 축제를 위해 9월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9월 독일 날씨는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 정도로 최저 기온은 약 10도, 최고 기온은 약 19도 입니다. 따라서 일교차가 크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기 때문에 긴팔 옷들과 걸칠 만한 자켓, 트렌치코트, 가디건 등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위스

스위스는 1년 중 언제 가더라도 아름다운, 세계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로 알려져있죠. 저도 개인적으로 스위스만큼은 유일하게 다시 가보고 싶은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스위스 여름은 습하지 않고, 겨울도 많이 춥지 않아서 1년 중 언제 가도 여행하기 좋지만 9월 스위스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9월 스위스는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하여 최저 기온은 10도, 최고 기온은 19도 정도입니다. 9월 스위스에 간다면 야외 활동을 하기에도, 스위스 도시 구석구석을 걸으며 사진찍기에도 좋은 날씨입니다.

 

다만 융프라우에 가실 분들은 융프라우요흐는 온도가 더 낮기 때문에 두툼한 외투나 여러 개 껴입을 수 있는 긴팔 옷들을 여분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미국 LA는 언제가더라도 날씨가 좋은 걸로 잘 알려져 있지만, 봄, 가을 날씨에 다녀오고 싶은 분들께 9월 미국 LA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9월 미국 LA 날씨는 앞서 추천드린 서유럽, 동유럽 날씨보다는 더 따뜻한 날씨로 최저기온 약 17도, 최고기온 약 24도로 온화한 날씨입니다.

 

9월 미국 LA는 우리나라 9월 날씨와 비슷하여 한 낮에는 다소 덥게 느껴질 수 있고, 아침, 저녁으로 입을 만한 얇은 긴팔이나 가디건 등 걸칠만한 옷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헝가리

세계 최고의 야경을 만나볼 수 있는 헝가리의 부다페스트도 9월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야경 뿐만 아니라 헝가리는 온천도 유명한 동유럽 나라로, 우리나라보다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여행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9월 헝가리는 최저 기온 약 11도, 최고기온 약 22도로 우리나라 9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에는 온화한 날씨이며,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게 느껴질 수 있는 날씨로 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9월 헝가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봄, 가을 옷 위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몽골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 멤버들이 10주년 기념으로 다녀온 곳인 몽골도 9월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몽골은 넓은 초원과 매일 밤 쏟아지는 별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몽골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5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9월 몽골은 몽골의 여름이지만, 울란바토르 기준 최저 기온 약 2도, 최고 기온 14도로 우리나라 11월 정도의 날씨입니다.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매우 큰 편이라, 두께감 있는 옷들 위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9월에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추천드렸습니다. 9월 서유럽, 동유럽은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하여 야외 활동을 하고 걷기 좋은 날씨이므로 9월에 서유럽, 동유럽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