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영어 공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요즘인 전화 영어, 화상 영어, 인터넷 강의, 유튜브, 클래스 101, 클래스유 같은 강의 플랫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어 스피킹 어플인 ‘스픽(Speak)’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영어 스피킹 어플 '스픽(Speak)'
스픽은 영어 공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스픽에서 제시하는 영어 회화 공부법은 “직접 소리내어 말함으로써 압도적인 양의 스피킹 연습을 하게 함으로써 영어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 말하기가 편해지게 한다” 입니다.
스픽 어플은 각 주제에 대한 영어 문장들을 스마트폰에 직접 말하고, 외국인 강사님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영어 공부 어플로 월간, 연간 회원권 등 정액제로 구매하여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픽 어플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영어 스피킹 어플 스픽 내돈내산 찐 후기를 남겨보면
저는 20년 7월에 스픽 어플 연간 회원권을 끊고 현재까지 약 2년 넘게 사용 중이에요.
스픽 어플 만족도
만족도 | 3.5/5.0 |
재구매의사 | 없음 |
제가 내돈내산으로 써 본 스피킹 어플 스픽에 대한 만족도는 5.0 만점에 약 3.5점 정도이고, 재구매의사는 없는데요.
일단 좋았던 점은 제가 원하는 주제들에 대한 문장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회화, 여행 가서 쓸 수 있는 문장들에 관심이 있었는데 딱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배우고 반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리뷰하는 복습 기능이 참 좋았어요. 기억해두고 싶은 문장, 어려운 문장들을 저장해 두고 이 문장들만 복습할 수 있는 기능이 좋았습니다.
또한 복습할 땐 스피킹 없이 리스닝만으로 복습이 가능해서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 탈 때나 밖에 산책할 때처럼 말하기 애매한 상황일 때에는 듣기만 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재구매 의사가 없는 이유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스픽 어플 이런 분들께 추천
제가 영어 스피킹 어플을 약 2년 동안 내돈내산으로 사용해 보니,
- 내향적인 성향이라 영어 회화 학원 가기 부담스럽고, 혼자 공부하는 것을 더 선호하시는 분
- 내가 시간 날 때마다 공부할 수 있는 영어 공부 어플을 찾고 계신 분
- 의지가 매우매우 강한 분
이런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전화영어, 화상 영어, 영어 회화 학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시도해봤었는데, 가장 중요한 건 영어 스피킹 실력을 늘리겠다는 의지인 거 같아요.
특히 스픽 어플은 한 번 연간 회원권으로 결제해두면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 장점 때문에 오늘은 쉬고 내일 해야지 하고 미루기도 쉽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평소에 사람들과 함께 만나서 공부하는 것 보다는 혼자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고, 혼자 공부해도 의지가 강해 본인이 세운 목표는 반드시 해내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2년 정도 써보니, 생각보다 의지가 약한 건지 내일부터 해야지 싶어 많이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음성인식이 잘 안될때가 있었어요. 저는 스마트폰에 대고 해당 문장을 말하는데 스마트폰이 인식을 못하는거죠.
이런 경우가 한 두번이 아니다보니 똑같은 문장을 계속 말해야되서 진도가 안나가서 짜증이 나더라고요.. 이점이 생각보다 불편해서 더이상 재구매는 안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외국인과 직접 만나서 대화하는 건 아니다보니 외국인 울렁증에는 딱히 도움이 안됐어요. 저처럼 외국인 앞에 서면 긴장하는 외국인 울렁증이 고민이신 분들께는 비추하는 영어 회화 공부 방법이에요.
오늘은 영어 스피킹 어플 ‘스픽’에 대한 내돈내산 찐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영어 회화, 스피킹이 고민이신 분들은 저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시도해보시고, 본인과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