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해외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요즘 이런 예능 챙겨보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tvN 예능 프로그램인 '부산촌놈 in 시드니'의 촬영지인 호주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부산촌놈 in 시드니는 배우 허성태, 안보현, 이시언 님과 인기 여행 유튜브 채널 곽튜브를 운영 중인 유튜버 곽준빈 님이 워킹홀리데이로 호주 시드니를 다녀온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출연진 모두 부산 출신이라는 점과 국내 최초의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인 점이 부산촌놈 예능 프로그램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워킹 홀리데이(working holiday) : 해외여행 중인 청소년이 방문 국가에서 일할 수 있도록 특별히 허가하는 제도로 워홀이라고 불림.)
호주 (Australia)
호주는 전 세계에서 대륙이 하나뿐인 유일한 나라로 호주의 수도는 캔버라입니다. 호주는 잘 발달되고 세련된 도시인 시드니, 다양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 여행지입니다.
뿐만 아니라 잘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호주도 별과 오로라를 감상하기 좋은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호주관광청에서도 마운트 웰링턴, 워럼벙글 국립공원, 퀸즈랜드의 나이트폴 캠프를 호주 은하수와 오로라 명소로 추천했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오로라는 한겨울 극지방에서만 볼 수 있다고 하지만, 호주의 아웃백에서는 영상의 기온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호주 태즈매니아는 호주의 최남단으로 이곳에서는 남반구에서 발생하는 오로라인 남극광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호주 날씨
호주의 날씨는 북반구와 계절이 반대라 12월부터 2월까지가 호주의 성수기이며, 호주는 1년 중 언제가도 여행하기 좋은 날씨라 1년 내내 날씨가 좋은 해외 여행지로 호주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호주 시드니를 기준으로 연중 최저 기온과 최고 기온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월 | 최저 기온, 최고 기온 |
---|---|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 - 최저 기온 : 15도~19도 - 최고 기온 : 23도~26도 |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 - 최저 기온 : 8도~12도 - 최고 기온 : 16도~20도 |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호주는 우리나라와 날씨가 반대라 우리나라 여름은 호주가 겨울이며, 우리나라 겨울에 호주는 여름입니다. 호주 시드니는 여름에도 겨울에도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거나 30도 이상 올라가지 않아 연중 내내 여행하기 좋은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다만 이는 호주 시드니를 기준으로, 호주 시드니 외에 사막 쪽은 여름에는 매우 덥고, 우기에는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하니 호주 여행 전 방문할 도시에 대한 상세한 날씨를 미리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여행 코스 추천
우리나라에서 호주 시드니까지는 직항으로 약 9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어 짧게는 일주일 정도로도 다녀올 수 있지만, 도시, 자연을 모두 경험하고 올 수 있는 여행지라 조금 더 여유 있는 기간으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10일정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시드니, 멜버른, 골든코스트를 중심으로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시드니
호주 시드니는 둘러볼 곳이 정말 많은 도시인데요, 시드니 중심지에서는 오페라 하우스, 하버 브리지처럼 세련된 도시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주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블루마운틴 국립공원이 있어 이곳에서는 트레킹을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시드니 시민들이 많이 찾는 해변인 본다이 비치, 항구 도시인 울릉공,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아기자기한 마을인 로라 마을, 볼드 힐 전망대 등 가볼 만한 관광 명소가 많습니다.
호주 멜버른
호주 멜버른은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촬영했던 골목인 미사 거리가 있는 도시로 미사 거리 외에도 쇼핑을 즐기기 좋은 브런즈윅 거리, 페더레이션 스퀘어, 세인트 폴 대성당 등이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주 골든코스트
호주 골든코스트는 많은 호주인들에게 인기 있는 휴양지로 세계 최고 높이의 아파트인 스카이 포인트, 서핑을 즐기기 좋은 해변, 요트가 줄지어 있는 멋진 바다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주 최대 규모의 해양 테마파크인 씨월드, 호주 전통 농장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에 캠핑카를 빌려 캠핑카 여행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제 지인 중에는 신혼여행으로 호주 캠핑카 여행을 다녀온 지인도 있었어요.
만약 호주 캠핑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님의 호주 캠핑카 여행 영상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퀸즈랜드의 나이트폴 캠프는 호주에서 쏟아지는 별을 감상하기 좋은 글램핑 명소라 이곳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호주 여행 항공권
호주 여행을 위한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방법은 각 항공사의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익스피디아, 스카이스캐너 등의 항공권 비교 사이트는 모든 항공사의 항공권들을 확인할 수 있어, 항공사 사이트 하나하나 검색하여 들어가보지 않아도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호주 비자
호주 여행을 가려면 호주 관광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호주 여행을 위한 호주 관광 비자는 Australian ETA라는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호주 관광 비자 발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
우리나라 많은 분들도 호주를 워홀 목적으로 다녀오곤 하는데요, 호주에 워킹홀리데이로 방문 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부산촌놈 in 시드니에서도 나온 농장 일, 카페, 청소가 가장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일자리들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공장, 호텔, 리조트 같은 곳에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호주 농장에서 일하는 경우 힘든 만큼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농작물의 수확 시기에 따라 일을 할 수 있는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수확 시기를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만 18세~30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의 경우 만 18세~35세) 호주 워홀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권, 출생증명서 사본(부모님 성함 표시된), 신분증 등이 필요하고 귀국에 필요한 자금이 있음을 보여주는 은행 계좌 사본 도 필요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주 여행을 위한 여러가지 여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호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