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해장국 맛집, 제주도 해장국 맛집으로 알려진 우진해장국에 드디어 다녀왔어요. 해장국을 좋아하는 편이라, 예전부터 가보고 싶던 곳이었는데 엄청난 웨이팅이 두려워서 도전하지 못하다 최근 제주도 여행 때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제주도 우진해장국은 제주산 고사리를 갈아서 푹 끓인 해장국으로 갈색 빛깔이 나는 제주식 해장국입니다. 제주도 우진해장국은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다는 점이 우진해장국을 한번쯤은 꼭 가봐야할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우진해장국
- 주소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 영업시간 : 06:00~22:00 (연중무휴)
- 주차 : 식당 앞 주차장 이용 가능
제주 우진해장국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항과 가까워서 제주도에 도착한 날 또는 집으로 돌아가는 여행 마지막 날 들리기 좋은 제주도 맛집입니다.
우진해장국 평일 웨이팅 시간
저희는 제주도 우진해장국을 평일 월요일 점심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약 12시) 점심 시간이라 사람이 더 많은 거 같았는데, 대기팀이 60팀 정도 있었고 총 웨이팅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였어요.
우진해장국 웨이팅 할 때 화장실 앞에 대기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만, 워낙 사람이 많아 저희는 차 안에서 기다렸었어요.
우진해장국 - 고사리 해장국
웨이팅 1시간 30분 후에 드디어 맛 본 우진해장국 고사리 해장국. 고사리를 푹 끓여낸 해장국이라 갈색 + 풀색이 띄는 처음 보는 비주얼의 해장국이었어요.
고사리 해장국 주문 시 공기밥도 따로 나오는데, 기호에 따라 해장국에 말아드시면 됩니다. 한 번에 공기밥을 다 넣는 것보다 조금씩 넣는 걸 추천드려요. (다 넣으면 너무 죽 같은 비주얼이..)
우진해장국 고사리 해장국 맛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 약간 삼계죽 같은 느낌에 고사리 향이 은은하게 나더라고요. 고사리가 푹 삶아진거라 마치 전분이 들어간 걸쭉한 해장국이었고, 잘게 찢은 소고기도 들어 있어서 육개장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밥 없이 해장국만 먹어도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반찬으로 함께 나온 깍두기, 젓갈과 조화가 아주 좋았습니다. 함께 갔던 지인 3명도 모두 만족하며 맛있게 먹었어요.
우진해장국 - 녹두 빈대떡
우진해장국에 방문했던 날 마침 비가 와서 저희는 녹두 빈대떡도 함께 주문했어요. 별 기대없이 주문한건데, 생각보다 정말 맛있었던 녹두 빈대떡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광장시장 녹두 빈대떡보다 더 맛있었어요.
가격은 15,000원이라 3~4명이 해장국과 함께 주문해서 반찬으로 곁들여 먹기 좋은 크기의 녹두 빈대떡이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우진해장국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녹두 빈대떡도 무조건 같이 시킬 예정이에요. 제주도에서 녹두 빈대떡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우진해장국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제주도 해장국 맛집 1위인 우진해장국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한시간 반 웨이팅이었지만, 긴 기다림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고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셨어요.
웨이팅은 최소 1시간은 생각하셔서 넉넉하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따로 브레이크 타임이 없기 때문에 점심과 저녁 사이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제주도 여행 갈때마다 한번씩은 꼭 먹고 올 예정의 제주도 찐맛집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