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진해장국’ 내돈내산 리뷰 (+ 웨이팅 정보, 제주공항 근처 맛집)
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우진해장국’ 내돈내산 리뷰 (+ 웨이팅 정보, 제주공항 근처 맛집)

by moa. 2023. 5. 25.

고사리해장국 맛집, 제주도 해장국 맛집으로 알려진 우진해장국에 드디어 다녀왔어요. 해장국을 좋아하는 편이라, 예전부터 가보고 싶던 곳이었는데 엄청난 웨이팅이 두려워서 도전하지 못하다 최근 제주도 여행 때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제주도 우진해장국은 제주산 고사리를 갈아서 푹 끓인 해장국으로 갈색 빛깔이 나는 제주식 해장국입니다. 제주도 우진해장국은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다는 점이 우진해장국을 한번쯤은 꼭 가봐야할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우진해장국

 

우진해장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사로 11

map.kakao.com

- 주소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 영업시간 : 06:00~22:00 (연중무휴)
- 주차 : 식당 앞 주차장 이용 가능

제주 우진해장국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항과 가까워서 제주도에 도착한 날 또는 집으로 돌아가는 여행 마지막 날 들리기 좋은 제주도 맛집입니다.




우진해장국 평일 웨이팅 시간

저희는 제주도 우진해장국을 평일 월요일 점심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약 12시) 점심 시간이라 사람이 더 많은 거 같았는데, 대기팀이 60팀 정도 있었고 총 웨이팅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였어요.


우진해장국 웨이팅 할 때 화장실 앞에 대기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만, 워낙 사람이 많아 저희는 차 안에서 기다렸었어요.




우진해장국 - 고사리 해장국

웨이팅 1시간 30분 후에 드디어 맛 본 우진해장국 고사리 해장국. 고사리를 푹 끓여낸 해장국이라 갈색 + 풀색이 띄는 처음 보는 비주얼의 해장국이었어요.

고사리 해장국 주문 시 공기밥도 따로 나오는데, 기호에 따라 해장국에 말아드시면 됩니다. 한 번에 공기밥을 다 넣는 것보다 조금씩 넣는 걸 추천드려요. (다 넣으면 너무 죽 같은 비주얼이..)

우진해장국 고사리 해장국 맛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 약간 삼계죽 같은 느낌에 고사리 향이 은은하게 나더라고요. 고사리가 푹 삶아진거라 마치 전분이 들어간 걸쭉한 해장국이었고, 잘게 찢은 소고기도 들어 있어서 육개장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밥 없이 해장국만 먹어도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반찬으로 함께 나온 깍두기, 젓갈과 조화가 아주 좋았습니다. 함께 갔던 지인 3명도 모두 만족하며 맛있게 먹었어요.




우진해장국 - 녹두 빈대떡

우진해장국에 방문했던 날 마침 비가 와서 저희는 녹두 빈대떡도 함께 주문했어요. 별 기대없이 주문한건데, 생각보다 정말 맛있었던 녹두 빈대떡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광장시장 녹두 빈대떡보다 더 맛있었어요.

가격은 15,000원이라 3~4명이 해장국과 함께 주문해서 반찬으로 곁들여 먹기 좋은 크기의 녹두 빈대떡이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우진해장국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녹두 빈대떡도 무조건 같이 시킬 예정이에요. 제주도에서 녹두 빈대떡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우진해장국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제주도 해장국 맛집 1위인 우진해장국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한시간 반 웨이팅이었지만, 긴 기다림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고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셨어요.

웨이팅은 최소 1시간은 생각하셔서 넉넉하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따로 브레이크 타임이 없기 때문에 점심과 저녁 사이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제주도 여행 갈때마다 한번씩은 꼭 먹고 올 예정의 제주도 찐맛집이었습니다 :)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