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는 날이면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여름에 비 올 때, 장마철에, 물놀이 갈 때 즉 물 속에서도 신기 좋은 신발과 슬리퍼 몇 가지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솔트워터
가장 먼저 소개드릴 샌들은 ‘솔트워터’ 제품입니다.
솔트워터(Salt-Water)는 손바느질된 미끄럼 방지 밑창, 흠집에 강한 생활 방수 가죽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또한 녹슬지 않는 황동 버클을 사용하여 비 오는 날 신기에 적합한 샌들이며, 물 안과 물 밖에서 착용이 가능하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탄 컬러, 블랙 컬러 등 컬러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여름 샌들로 하나쯤 소장하고 있으면 평소에 신기에도 좋지만 장마철, 물놀이 갈 때, 여행 갈 때 신기에도 좋은 샌들입니다.
저는 솔트워터 샌들, 슬리퍼 각각 1개씩 소장 중인데 샌들의 경우 비 오는 날 출근할 때 즐겨 신고 있어요. 바닥 밑창이 그리 푹신한 편은 아니지만, 착용감도 가격 대비 꽤 좋은 편입니다.
솔트워터 샌들 외에 슬리퍼인 슬라이드 제품도 여름 슬리퍼로 인기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여름 원피스, 반바지, 슬랙스 등 여기저기 잘 어울리는 편이라, 코디하기도 쉬운 디자인입니다. 또한 쪼리 디자인의 슬리퍼가 아니라 발가락 아픔 걱정 없이 누구나 편하게 신기 좋은 슬리퍼로 추천드립니다.
여름 슬리퍼로도 추천드리고, 비 오는 날, 장마철에 신을 슬리퍼로도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저는 2년 전쯤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아직도 잘 신고 있어요. 가격 대비 꽤 튼튼한 신발이라, 가성비 좋은 여름 샌들, 슬리퍼로 추천드립니다.
솔트워터 샌들에 대한 가격 및 더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바이아나스
다음은 추천드릴 브랜드는 ‘하바이아나스(havaianas)’입니다.
‘하바이아나스’는 1962년 직물 스트랩과 볏짚 바닥으로 된 일본의 ZORI에서 영감을 받아 브라질에서 탄생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하바이아나스에서는 샌들, 슬리퍼가 판매 중인데 먼저 트위스트(Twist) 샌들을 소개드릴게요. 심플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의 쪼리 샌들입니다. 샌들 소재는 RUBBER 100%로 쿠션감이 좋은 소재입니다.
사진 속 컬러는 블랙 컬러인데, 블랙 외에도 레드, 블루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만 블랙 컬러는 인기 컬러라 사이즈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음은 루나(LUNA) 샌들입니다. 쪼리 부분에 꼬인 디자인이 포인트인 샌들로 위의 트위스트 샌들과 달리 버클을 채우지 않고 신을 수 있는 샌들입니다. 버클 없이 바로 신는 디자인이라 신고 벗기에는 루나 샌들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하바이아나스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사진 속 슬리퍼 같은 쪼리 슬리퍼의 경우, 할인 가격으로 구매 시 만원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도 2~3년 전쯤 하바이아나스 쪼리 슬리퍼를 구매했는데 잘 신고 있어요. 떨어진다면 재구매할 예정인데 밑창 닳는 것도 거의 없는 아주 튼튼한 쪼리라, 재구매는 아직 멀은 것 같네요. 가격 대비 튼튼하고 오래 신을 수 있는 쪼리 슬리퍼로 하바이아나스 쪼리 추천드립니다.
하바이아나스에 대한 더 다양한 상품 및 가격 정보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듀즈
다음으로는 요즘 핫한 브랜드인 ‘메듀즈’입니다.
‘메듀즈’는 1946년에 프랑스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최초의 플라스틱 샌들입니다. 60년대부터 프랑스를 대표하는 해변 샌들이 되었고, 현재까지도 동일한 디자인을 생산하고 있다고 해요.
메듀즈 샌들에 사용된 플라스틱은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엄격한 화학 기준에 따라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프랑스 대표 해변 샌들인 만큼 여름 내내 신기에도 좋고, 서퍼들이 바다에서 신기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양말과 함께 착용 시 사계절 내내 코디가 가능한 샌들이에요.
메듀즈 샌들에 사용된 플라스틱은 부드러운 착용감도 제공하여 아기들, 어린이들이 신기에도 좋은 샌들이라고 해요. 가격대도 3만원대로 합리적인 편이며,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서 선택의 폭이 넓은 샌들입니다.
메듀즈 샌들에 대한 가격 및 더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켄스탁
다음으로는 추천드릴 브랜드는 버켄스탁입니다. 버켄스탁에도 비오는 날, 물놀이 갈 때 신기 좋은 샌들 및 슬리퍼가 출시되는데 바로 ‘에바’ 라인입니다.
사진 속 모델은 ‘버켄스탁 밀라노 에바’로 에바 소재로 제작된 밀라노 샌들이에요. 버켄스탁의 에바(EVA)는 친환경 소재로 매우 가볍고, 방수성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따라서 버켄스탁 에바는 장마철과 물놀이 시에 신기 딱 좋은 소재로, 소재 자체가 충격 완화 쿠셔닝이 가능하여 오랜 시간 착용하기에도 아이들이 착용하기에도 편한 소재입니다.
에바 소재의 버켄스탁 슬리퍼들도 다양한 편인데요. 버켄스탁 슬리퍼로 유명한 라인인 ‘아리조나’와 ‘지제’도 에바 소재로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아리조나 에바, 지제 에바는 기존 아리조나, 지제 보다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평소에 쪼리는 발가락 아파서 잘 못신으시는 분들은 버켄스탁 아리조나 추천드립니다.
버켄스탁은 백화점, 아울렛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되어 있어 사이즈나 디자인이 고민되시는 분들은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신어보신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켄스탁의 더 다양한 제품 및 가격 정보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록스
다음으로 추천드릴 브랜드는 크록스입니다. 크록스는 워낙 편한 신발로 잘 알려져 있어서 대부분 하나쯤은 크록스를 가지고 있으실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록스 샌들류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속 샌들은 ‘크록스 툴룸 샌들’과 ‘크록스 이사벨라 티 스트랩 샌들’입니다. 둘 다 비 오는 날, 장마철, 물놀이 갈 때, 해변에서 등 신기 좋은 샌들입니다.
크록스 샌들은 무게가 가벼워서 오래 신어도 발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고 착화감이 좋은 편이라, 발 편한 여름 샌들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또한 크록스는 세일할 때 구매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므로 크록스 할인 기간을 노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크록스 샌들에 대한 가격 정보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 오는 날과 해변, 계곡 등 물놀이 갔을 때 신기 좋은 여름 샌들과 슬리퍼를 추천드렸습니다. 여름 샌들, 슬리퍼 외에 비 많이 오는 날이나 장마철 신기 좋은 여름 장화인 레인부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