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한 달 살기 명소로 알려진 태국 치앙마이. 특히 우리나라는 최근 비싼 물가 때문에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편에 속하는 동남아 여행을 많이 다녀오고 있습니다.
많은 동남아 여행지 중 태국 치앙마이는 어떤 점 때문에 배낭 여행자들에게 한 달 살기 명소로 알려져 있을지 태국 치앙마이에 대한 다양한 여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Chiang Mai)
태국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로 인근에 치앙라이와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인 빠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는 매년 연말에 열리는 디자인 위크, 다양한 갤러리, 디자인 소품샵을 만나 볼 수 있어 예술을 좋아하고 슬로우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또한 태국 치앙마이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여행지로 저도 태국 치앙마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바로 다양한 카페와 커피 때문인데요, 태국 치앙마이에서는 수많은 카페를 만나볼 수 있어서 카페 투어, 카페 맛집을 즐기는 분들께서 방문해 보면 좋은 여행지예요.
이외에도 태국 치앙마이에는 야시장뿐만 아니라 요일별로 다른 물건을 판매하는 시장이 열려서 소품샵을 구경하고, 시장을 구경하는 것을 즐기는 분들께도 태국 치앙마이를 추천드립니다. 태국 치앙마이는 배낭여행객들에게도 유명하지만 골프 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골프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매력 포인트가 많은 태국 치앙마이는 너무 더운 것을 싫어하고, 여유로움을 느끼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태국 치앙마이 날씨
해외여행 갈 때 미리 알아두어야 하는 중요한 정보 중 하나는 바로 여행지 날씨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날씨에 대해 알아보면 태국 치앙마이 건기는 11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11월, 12월, 1월, 2월 태국 치앙마이는 비가 내리는 날이 적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 좋아 여행 가기 좋은 시기로 추천드립니다.
다만 태국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다른 도시에 비해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선선한 편입니다.
따라서 태국 치앙마이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아침, 저녁에 걸칠만한 얇은 가디건, 바람막이, 셔츠 등의 긴팔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 치앙마이 연중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에 대해 알아보면
월 | 태국 치앙마이 월별 최저 기온 & 최고 기온 |
11월, 12월, 1월, 2월 | - 최저기온 : 15도~24도 - 최고기온 : 29도~31도 |
3월, 4월, 5월, 6월 | - 최저기온 : 19도~24도 - 최고기온 : 32도~36도 |
7월, 8월, 9월, 10월 | - 최저기온 : 23도~24도 - 최고기온 : 31도~32도 |
태국 치앙마이는 1년 내내 여름 날씨이지만 일교차가 심할 때가 있어 치앙마이 여행 시 얇은 긴팔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치앙마이 우기에 방문하는 분들은 우산과 우비를 미리 준비하시면 야외활동 시 좋을 것 같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항공권
우리나라에서 태국 치앙마이까지는 직항으로 약 5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직항 항공권으로 태국 치앙마이에 가려면 인천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예약해야 합니다.
인천 국제공항 외에 김포 국제공항, 부산 국제공항 등은 현재 태국 치앙마이까지 직항 항공편이 없어서 직항으로 태국 치앙마이를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인천 국제공항을 출발 공항으로 검색하신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태국 치앙마이 항공권을 예약하실 때에는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 알려진 스카이스캐너, 익스피디아와 같은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태국 치앙마이 항공권을 검색하면 모든 항공사 항공권 가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최저가 항공권을 예약하기 위해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태국 치앙마이 숙소
태국 치앙마이는 우리나라보다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편으로 10만 원대로 5성급 리조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만원 이내의 4성급 리조트들도 다양하여 저렴한 숙소비로 럭셔리한 리조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만약 태국 치앙마이에 한 달 살기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먼저 예산을 정한 뒤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숙소는 한 달에 10만원 이내로 가격대가 있는 신축 숙소와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미리 예산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국 치앙마이는 크게 센트럴 페스티벌 근처, 님만해민, 올드타운 이렇게 세 군데로 나뉩니다.
센트럴 페스티벌 근처는 한 달 살기로 유명한 디콘도가 있고 신축 콘도들이 많아 만약 신축 숙소를 찾고 계신 분들께는 이 지역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태국 치앙마이 님만해민은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로 이 곳에는 대형 쇼핑몰인 마야 쇼핑몰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태국 치앙마이 올드타운은 다른 곳과의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항상 사람이 많고 조금 오래된 곳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시장
태국 치앙마이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 중 하나는 바로 시장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태국 치앙마이에는 요일마다 가볼 만한 다양한 종류의 시장이 있습니다. 먼저 동남아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시장은 야시장이죠.
태국 치앙마이 야시장인 나이트 마켓은 매주 토요일 밤과 일요일 밤에 열리는데요. 태국 치앙마이 야시장은 올드타운 근처에서 열리며 먹거리 외에도 기념품, 수공예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야시장 외에도 태국 치앙마이에는 이슬람 시장, 농산물 시장(파머스 마켓), 베이커리 마켓 등이 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여행 꿀팁
태국 치앙마이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중 하나는 음식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수 빼주세요' 라는 태국어입니다. 많은 태국 요리에 고수가 들어가서 만약 고수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미리 이 표현을 알아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어로 고수 빼주세요는 '마이싸이팍치' 입니다. 태국어로 고수를 팍치라고 부르며, 간단하게 영어로 '노 팍치 플리즈'라고 하셔도 됩니다.
두 번째 태국 여행 꿀팁은 긴팔을 챙기는 것입니다. 태국 치앙마이에는 왓프라싱, 왓체루디앙, 왓우몽 등 다양한 사원이 있습니다. 사원 입장 시에 민소매, 반바지 등의 복장으로는 입장이 불가하므로 긴 옷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