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여행에 대한 모든 것 (날씨, 호텔, 마사지, 야시장, ...)
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국 '방콕' 여행에 대한 모든 것 (날씨, 호텔, 마사지, 야시장, ...)

by moa. 2023. 4. 29.

태국 방콕에 대한 다양한 여행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태국 방콕은 동남아 인기 여행지 중 하나죠. 태국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태국 방콕 (Bangkok)

먼저 태국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태국은 동남아시아 중심부에 위치한 나라로 동남아 국가 중 식민지 경험이 유일하게 없는 국가라고 합니다. 태국 방콕은 태국의 수도로 경제, 문화, 역사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도시입니다. 

 

태국 방콕에 가볼만한 곳에는 방콕 왕궁과 왓 포 , 왓 아룬 사원이 있으며 쇼핑하러 가기 좋은 짜뚜짝 시장, 그리고 배낭 여행지의 성지인 카오산 로드가 있습니다.

 

 

 

 

태국 방콕 날씨

해외여행 갈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여행지 날씨죠. 태국 방콕에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3월입니다.

 

11월, 12월, 1월, 2월, 3월 태국 날씨는 습도가 낮고 태국 건기 시즌으로 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이 시기는 태국의 성수기라 다른 때에 비해 숙박비, 항공권 등의 가격이 전반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태국 방콕 날씨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연중 최저기온, 최고기온을 알려드리면,

최저기온, 최고기온
11월, 12월, 1월, 2월, 3월 - 최저기온 : 21도~25도
- 최고기온 : 31도~33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 최저기온 : 24도~26도
- 최고기온 : 32도~35도

위의 방콕 연중 최저기온과 최저기온에 대한 표에서 알 수 있듯이 태국 방콕은 1년 내내 여름 날씨입니다. 다만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추천드렸던 11월부터 3월까지가 그나마 기온이 다른 시기에 비해 조금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태국 방콕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반팔, 반바지, 스커트, 원피스, 민소매 등 여름옷 위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만 사원, 왕궁 같은 곳을 방문할 때 입을 긴 바지, 치마를 준비하는 것이 좋고 일교차가 심한 날이 있으므로 아침, 저녁에 걸칠만한 얇은 가디건, 바람막이를 준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낮에는 자외선이 강한 편이므로 선글라스, 모자를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태국 방콕 우기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 방콕 파타야

우리나라 많은 분들이 태국 방콕 여행을 가면 파타야를 함께 방문하는데요, 태국 파타야는 관광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좀 더 편하게 태국 방콕과 파타야를 한 번에 여행하고 싶은 분들께 태국 방콕 여행 패키지를 추천드리며, 패키지 외에도 파타야, 산호섬을 다녀오는 일일 투어가 있어서 투어 상품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국 방콕 호텔

태국 방콕을 가성비 여행지로 추천드린 만큼 태국 방콕 호텔은 다른 여행지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10만 원 대의 5성급 호텔들도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5성급 호텔을 누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 방콕 5성급 호텔 중 10만원 대 호텔에는 아난타라 리버사이드 방콕 리조트, 그란데 센터 포인트 호텔, 칼튼 호텔 방콕 수쿰윗, 그란데 센터 포인트 수쿰윗 55 통로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태국 방콕 5성급 호텔 중 20만원대 호텔로는 쉐라톤 그랜드 수쿰윗 럭셔리 컬렉션 호텔, 방콕 메리어트 호텔 수쿰빗, 시암 켐핀스키 호텔 방콕을 추천드립니다.

 

추천드린 호텔 모두 평점 8.5점 이상의 호텔들로 태국 방콕 호텔을 결정하실 때에는 여행사 후기 분만 아니라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후기들을 참고하시어 태국 방콕 호텔을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 방콕 항공권

우리나라에서 태국 방콕까지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방법은 스카이스캐너, 익스피디아, 네이버항공권 등의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항공사의 항공권을 한번에 비교 검색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네이버 항공권의 경우 카드사 할인 정보도 안내하고 있어 최근에는 네이버 항공권을 통해 항공권을 좀 더 싸게 구매했답니다. 태국 방콕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태국 방콕 마사지

태국 방콕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목적 중 하나는 바로 저렴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는 태국 마사지일 텐데요, 태국 방콕에 방문하시면 카오산 로드, 수쿰빗, 실롬에서 마사지샵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저렴한 가격대의 태국 방콕 마사지 샵에는 사야몬 마사지, 필 굿 마사지, 더 라벤더 마사지 바이 아룬다를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가성비 마사지 샵에서는 약 200바트 한화로 약 8,000원에 타이 마사지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추천드리고 싶은 태국 마사지 샵 첫 번째는 방콕 스쿰빗 바와 스파 & 마사지로 이곳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오일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두 번째는 코코스파라는 마사지 샵으로 이곳은 방콕 수완나품 공항 근처에 위치한 태국 방콕 마사지샵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마사지샵입니다.

 

 

태국 방콕 야시장

동남아 여행 시 꼭 가야할 곳 중 하나는 바로 야시장이죠. 태국 방콕에도 다양한 야시장이 있습니다. 먼저 가장 큰 규모의 태국 방콕 야시장은 딸랏 롯 파이2는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해요, 이외에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태국 방콕 야시장에는 조드페어 야시장, 디완 야시장, 쩟페어 야시장이 있습니다.

 

 

 

 

태국 방콕 여행 꿀팁

태국 방콕 여행 갈 때 알아두면 좋은 표현 중 하나는 바로 고수 빼주세요의 태국어입니다. 팟타이, 똠양꿍 등 대표적인 태국 요리에 모두 고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고수를 못 드시는 분들은 이 표현을 꼭 알아두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어로 고수 빼주세요 는 "마이싸이팍치" 라고 하시면 됩니다. 태국어로 고수를 팍치라고 부르는데, 간단하게 영어로 "노 팍치 플리즈"라고 표현하셔도 좋습니다. 고수는 워낙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이 표현을 미리 알아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